KT가 기가지니3 출시를 맞아 오뚜기와 한정판 콜라보 제품인 ‘기가지니X오뚜기 썸머 스페셜 세트 오!지니팩’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오!지니팩은 기가지니3 출시와 ‘오뚜기 케챂’(케첩)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KT와 오뚜기가 함께 제작했다.
오!지니팩은 여름철 피크닉에 어울리는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기가지니3 교체 스피커망 ▲아이스크림 몰드 ▲접시 ▲소스볼 ▲칵테일 쉐이커 ▲칵테일 잔 ▲미니 오뚜기 케챂(케첩), 마요네스(마요네즈), 타바스코 소스 ▲틴케이스 ▲피크닉 매트 ▲더스트백 ▲와펜까지 11종의 상품이 제공된다.
KT AI 스피커 기가지니3의 교체 스피커망은 오뚜기 캐릭터가 케챂(케첩) 파도 위에서 오리배를 타는 모습으로, 기가지니3를 통해 일상 속 경쾌한 리듬을 즐기는 모습을 표현했다.
식약처 인증 허가를 마친 ‘아이스크림 몰드’를 비롯해 접시와 소스볼 2종, 칵테일 쉐이커와 칵테일 잔, 휴대하기 편한 크기의 미니 오뚜기 ‘케챂’(케첩), ‘마요네스’(마요네즈), 타바스코 3종의 소스도 제공함으로써 피크닉에서의 활용도를 높였다.
피크닉용 소품을 넣을 수 있는 ‘틴케이스’는 오뚜기 케챂(케첩)의 캔 케이스 이미지에서 착안해 디자인했으며, 얼음을 넣어 음료를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아이스 버킷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피크닉 매트도 포함된다. 가로 120cm, 세로 90cm의 크기에 반방수 처리로 바다, 계곡 등 어디서든 이용이 가능하다. 제공한 굿즈를 한 번에 담을 수 있는 더스트백과, 옷이나 가방 등을 꾸밀 때 사용하는 ‘와펜’도 들어있다.
오!지니팩은 500개 한정 수량으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3만5천원에 판매한다. 29일부터 오픈 알림 신청이 가능하며, 13일부터 펀딩하기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특히 KT는 오!지니팩 출시를 맞아 기가지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쿨 레시피 서비스를 출시했다. 기가지니에게 “지니야, 오지니팩 시작해줘”라고 말하면 된다. 칵테일 쉐이커와 아이스크림 몰드 등의 굿즈를 활용한 이색 레시피로 ▲케챂 콜드 파스타 ▲케요네스 비빔면 ▲케챂 깍두기 ▲케챂 블러디 메리 등 6종의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다. 6종의 레시피 중 3종 이상 확인하면 추첨을 통해 ‘롤리폴리 꼬또’의 식사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한편, 그간 KT는 기가지니X하이트진로, 기가지니 미니X꾸까, 기가지니X키티버니포니 등 기가지니와 이종 제품간 이색 콜라보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지난해 KT와 하이트진로가 선보인 기가지니X진로 썸머 스페셜 패키지 ’지니이즈백’과 가을 스페셜 패키지 ‘지니노리백’은 와디즈에서 단 10분 만에 완판 되는 등 고객의 뜨거운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KT AI/BigData사업본부장 최준기 상무는 “기가지니는 앞서 하이트진로, 키티버니포니, 꾸까 등 다양한 이종업체와의 콜라보를 시도하며 기가지니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에는 콜라보 제품 뿐만 아니라 기가지니 서비스까지 연계한 풀패키지로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한 만큼 오!지니팩에 많은 사랑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