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성림엔지니어링·㈜익스트리플, 창원대 '대학발전기금' 3천만원 전달

윤요섭 기자 ㅣ ys501@chosun.com
등록 2021.06.09 18:05

㈜성림엔지니어링, ㈜익스트리플 창원대학교 발전기금 기탁식./창원대

창원대학교는 ㈜성림엔지니어링, ㈜익스트리플의 대학발전기금 기탁식을 9일 개최했다.


기탁식은 창원대학교 이호영 총장과 이재현 연구산학부총장, 윤상환 중소기업융합지원센터장, 김종철 대학발전협력원장, ㈜성림엔지니어링 정성일 대표이사, ㈜익스트리플 노진송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정성일 대표이사와 노진송 대표이사는 각각 1000만 원과 2000만 원의 창원대학교 대학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성림엔지니어링 정성일 대표이사는 이번까지 총 5000만 원의 대학발전기금을 기탁했다.


정성일 대표이사와 노진송 대표이사는 “창원대학교 인재들은 지역기업과 지역경제 발전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기업이익을 장학사업에 환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또한 창원대학교 학생들의 기업체 인턴십, 현장실습을 적극 지원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호영 총장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견실한 경영을 통해 대학발전기금을 출연해 주신 두 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 대학에서도 기업의 R&D와 첨단장비 지원 등을 강화해 지역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그에 따른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대학발전기금 출연 등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구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성림엔지니어링은 공작기계산업 분야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익스트리플은 VR·AR 상용화 제품개발 선도기업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