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노래 - 이석훈X로코베리 '그대를 사랑하는 10가지 이유 (2021)' / 사진: C9 제공
오늘(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이석훈과 밴드 로코베리(로코, 베리)가 함께 한 '그대를 사랑하는 10가지 이유 (2021)' 음원이 발매된다. 이번 신곡은 이석훈과 로코베리의 특별한 인연과 오랜 우정이 빛나는 앨범으로 더욱 의미가 깊다.
이석훈은 최근 MBC '놀면 뭐하니'에 출연해 SG워너비의 추억의 명곡들을 열창하며 뜨거운 화제를 불러 일으켰으며, 안영민(베리)은 SG워너비의 '내사람', '라라라', '아리랑', '광' 등을 다수 작사하였다.
마찬가지로 베리가 작사, 작곡 참여한 '그대를 사랑하는 10가지 이유'는 지난 2010년 발매된 이석훈의 첫 솔로 앨범 '인사'의 수록곡으로, 봄 내음 물씬 나는 달콤한 보이스와 시적인 가사로 지금까지도 리스너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베리는 "이석훈의 첫 솔로 앨범 프로듀싱을 담당했는데, 오래 사랑을 받은 곡이기 때문에 팬분들께 선물로 다시 들려드리고 싶었다"라며 "특징이 강한 곡이라 듀엣이 좋을 것 같았는데, 이석훈과 로코의 목소리 합이 좋았다"라고 만족감을 전했다.
이석훈과 로코베리가 다시 뭉친 '그대를 사랑하는 10가지 이유 (2021)'는 화제를 모은 '놀면 뭐하니' 방송 전부터 기획된 프로젝트로, 그들만의 따뜻한 감성에 오케스트라와 어쿠스틱 악기들의 조화로운 선율이 봄의 설렘을 배가시킬 전망이다. 듀엣 가창자로 나선 로코는 "화음이 잘 어우러질 수 있게 최대한 노력했다"라며 "보컬의 세기, 호흡 등에 신경을 썼고, 서로의 음색이 다치지 않도록 믹스했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로코는 "아마도 '10번째 그대란 사람'이 가장 인상적인 소절이 아닐까"라며 "그대를 사랑하는 이유를 구구절절 말해보지만, 결국 '그대란 사람이어서'로 끝나니까, 뭐라 해도 그대여서 행복하다는 내용이다"라고 '그대를 사랑하는 이유'의 인상적인 파트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다.
이처럼 이석훈의 시그니처라 할 수 있을 만큼 많은 사랑을 받아온 '그대를 사랑하는 10가지 이유'는 이번 리메이크를 통해 오랜 시간 달콤한 봄의 감성을 선사하는 대표곡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더한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