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원어스, 오늘(11일) 새 앨범 발매…대중 공감 자극할 '블랙미러'

하나영 기자 ㅣ hana0@chosun.com
등록 2021.05.11 10:07

원어스 컴백 / 사진: RBW 제공

원어스(ONEUS)가 컴백한다.

오늘(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원어스의 다섯번째 미니앨범 'BINARY CODE'(바이너리 코드)가 발매된다. 이번 앨범은 이진법 안에서 완성한 '새로운 나'를 뜻한다. 원어스는 0과 1, 두 가지 숫자가 지닌 의미처럼 이번 앨범을 통해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그려낼 전망이다.

타이틀로 선정된 'BLACK MIRROR'(블랙 미러)는 현대의 필수품인 TV나 스마트폰의 어두운 화면 속은 모든 것이 통하는 꿈의 공간이지만, 그 속에 갇힌 현대인들의 현실을 빗대어 표현했다. 펑키한 베이스 위에 청량한 탑 라인은 꿈같은 시간을 선사하고, 캐치한 라인에 미니멀 해지는 드롭 구성이 귀를 매료시키며 서로에게 조금 더 집중하자는 원어스의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데뷔 후 파워풀한 군무와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를 앞세워 '무대천재' 수식어를 꿰찬 원어스는 이번 앨범을 통해 퍼포먼스의 정점을 찍는다는 각오를 다졌다. 원어스는 마이클 잭슨을 오마주한 콘셉트와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으로, 절도 있는 동작과 발소리로 오차 없는 칼군무를 선보였고, 고난도 무릎 퍼포먼스와 돋보이는 시그니처 포즈로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BLACK MIRROR'의 뮤직비디오는 데뷔 때부터 원어스와 환상적인 호흡을 자랑한 뮤직비디오계의 거장 쟈니브로스 홍원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세련되고 절제된 톤앤무드의 영상은 'BLACK MIRROR'의 상징성을 아트를 통해 표현했고, 댄스 퍼포먼스를 중심으로 비디오를 이끌어 원어스의 화려한 쇼타임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외에도  'DEVIL'(데빌)의 아웃트로였던 'Connect with US'(커넥트 위드 어스) 풀 버전과 레이븐이 곡 작업에 참여한 '물과 기름 (Polarity)' 등이 담기며, 'Happy Birthday'(해피 벌스데이), '발키리 (Valkyrie)'의 록 버전까지 총 5개 트랙이 수록됐다.

특히 국내 최고의 히트 메이커 김도훈을 필두로 RBW가 자랑하는 최상의 프로듀서 군단이 참여한 만큼, 지금까지 와는 다른 좀 더 친근하고 대중적인 콘셉트의 원어스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원어스는 오늘(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다섯번째 미니앨범 'BINARY CODE'를 발표, 타이틀곡 'BLACK MIRROR'로 활발한 활동에 돌입할 계획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 더보기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