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1 | 공공서비스] 교육부·한국교육학술정보원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박혜자, 이하 KERIS)은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이하 나이스)의 모바일 서비스인 ‘나이스 대국민’ 앱을 운영, 학생과 학부모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나이스 대국민’ 앱은 1만2000여 개 초·중·고등학교 및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교육부를 연결하여 재학 중인 학생 본인 및 자녀의 학교생활정보(시간표, 식단표, 학교생활기록부, 성적, 봉사활동내역 등) 조회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에서 학생, 학부모서비스 회원가입이 완료된 사용자는 학교생활정보를 모바일앱에서 동일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재학 중인 학교의 학교생활정보를 실시간으로 열람할 수 있다. 학부모들은 자녀의 출석부, 시간표, 학교생활기록부, 학사일정 등의 자녀교육활용 정보를 편리하게 열람할 수 있다.
나이스 대국민 모바일 앱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총 79종으로, 나이스 대국민 PC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대부분의 학생·학부모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다. KERIS 관계자는 “보다 사용자 친화적이고 안정적인 나이스 대국민서비스를 구현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