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실시간 80개 채널·VOD 20만편 ‘U+모바일tv’

오경희 기자 ㅣ okhee@chosun.com
등록 2021.04.15 16:11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1 | 모바일TV] LG유플러스

U+모바일tv 고객들은 80여 개의 실시간 TV 채널과 매일 업데이트되는 VOD 약 20만 편을 이용할 수 있다. 최근 재생 시간 10분 내외의 ‘숏폼 콘텐츠’ 서비스를 시작했다.

U+모바일tv는 각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메뉴를 첫 화면에 배치한다. 앱을 실행하자마자 ‘시청 중인 콘텐츠 이어보기’를 통해 이전에 보던 장면부터 이어보고, ‘찜한 콘텐츠 찾기’를 눌러 이전에 ‘찜’했던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드라마와 같은 시리즈물을 연속해서 시청하는데 편리한 기능도 제공한다. ‘오프닝 건너뛰기’, ‘다음 화 바로 보기’ 버튼을 통해 끊김 없이 전편 ‘정주행’이 가능하다. 영화나 VOD의 경우 보고 싶은 장면 이미지를 찾아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고객 맞춤 추천 기능을 통해 고객들의 콘텐츠 선택의 고민도 덜어준다. 고객 시청 기록, ‘찜’ 한 영상 등 시청 경험이 적용된 빅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반영해 맞춤형 영상을 추천해준다. TV와 모바일 간 끊김 없는 시청을 지원하는 심리스(seamless) 서비스도 주목할 만하다. IPTV 서비스 U+tv와 연계를 통해 U+tv 내 콘텐츠와 구매 연동 및 상호 이어보기가 가능하다. 고객들은 통일된 UI로 집 안팎에서 편리하게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