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창원대, '2021년도 백엽장학생' 최태열 선발

윤요섭 기자 ㅣ ys501@chosun.com
등록 2021.04.05 15:57

최태열 학생./창원대

창원대학교는 환경공학과 폐자원에너지화 특성화대학원(이하 ‘폐특’) 사업단에 참여하는 스마트환경에너지공학과정 석사과정 최태열 학생이 2021년도 백엽장학생(대학원)에 선발됐다고 5일 밝혔다.

백엽장학재단은 과학기술분야의 우수한 학생을 발굴해 지식경남의 미래 주역으로 육성하기 위한 장학재단으로, 경상남도 소재 대학생 및 대학원생에게 연간 500만 원 이내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최태열 학생<사진>은 2020년 ‘제지소각재 재활용을 위한 중금속 제거 기술 연구’를 주제로 국내 학술지인 한국폐기물자원순환학회지에 논문을 게재했다. 학술대회 참석 및 발표 8건, 수소생산을 위한 Co-Nb-CeO2 촉매 연구 2건, 폐자원 수소화 관련 연구과제 10건 참여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폐특 사업단의 참여 학생으로도 활동한 최태열 학생은 “백엽장학생에 선발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2019년부터 2년간 폐특 사업단에서 운영하는 산학공동 프로젝트, 국제워크숍, 온라인 해외연수 등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했다.이를 통해 연구적·국제적으로 역량을 강화하고 논문을 게재하는 등 연구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 많은 학생이 폐특 참여를 통해 연구의 기회를 가졌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창원대학교 폐특 사업단은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이 지원하며, 유기성폐자원 에너지화 관련 기업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및 보급을 목표로 2019년부터 참여학생 85명(학부 40명·석사 26명·박사 9명), 산학연계강좌 35건, 현장실습·인턴십 23건, 산학 기초연구 14건, 논문 23건, 산학공동 프로젝트 26건, 국제워크숍·해외연수 5건 등의 교과·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 학부생과 대학원생들의 전문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