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스토어 및 Xbox 게임패스 앱에서 게임이 지원되는 언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로써, 국내 이용자들은 게임의 한국어 지원 여부를 손쉽게 확인하여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는 Xbox 콘솔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연결하거나 Xbox 게임패스 앱에 로그인했을 때, 게임 목록 페이지의 게임별 썸네일 하단에 추가된 언어 탭에서 지원되는 언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게임 상세 페이지를 일일이 열어보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편의성이 대폭 향상되었다. 특히, 이용자가 선택한 콘솔 기본 설정 언어가 게임 언어 지원 목록에서 최상단에 표시되어, 화면을 스크롤 할 필요 없이 선호하는 언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게임의 어떤 요소가 현지화 작업이 이루어졌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언어 탭을 클릭하면 지원 언어별로 게임의 인터페이스(게임 컨트롤 및 메뉴 등), 오디오(캐릭터 음성, 더빙 등) 그리고 자막, 세 가지 항목에 대한 현지화 여부가 함께 표시된다. 현재까지 총 27개 언어가 지원되고 있으며, 수백 개 게임에 언어 태그가 추가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더 많은 게임에 언어 지원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며, 이번 업데이트가 Xbox 이용자들에게 향상된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 자신에게 맞는 게임을 찾아 플레이하는 과정을 더욱 수월하게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