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영화 '미스터주:사라진 VIP','히트맨','백두산','1917','오!문희','광대들: 풍문조작단' 포스터
영화 '백두산', '1917', '오!문희', '히트맨', '미스터주: 사라진 VIP', '광대들: 풍문조작단' 등 다채로운 작품이 안방극장을 찾아온다.
설날 당일인 12일(금) 배우 이병헌, 하정우, 마동석, 배수지 등이 한 작품에 모인 영화 '백두산', 배우 나문희와 이희준의 모자호흡이 담긴 영화 '오!문희', 배우 권상우의 '히트맨', 배우 이성민, 김서형, 배정남의 웃음이 담긴 영화 '미스터 주: 사라진 VIP', 배우 조진웅, 손현주, 김슬기 등이 열연한 영화 '광대들: 풍문조작단'이 방송된다.
영화 '미스터 주: 사라진 VIP'는 지난해 1월 개봉한 작품으로 인간과 동물의 공조를 담았다. VIP 경호 임무를 수행하던 중, 갑작스러운 사고로 VIP는 사라지고, 국가정보국 에이스 요원 태주(이성민)에게 동물의 말 소리가 들리기 시작한다. 태주는 VIP를 찾기 위해 군견 알리와 수사를 펼친다. 배우 신하균이 알리 목소리를 맡아 보는 재미를 더한다. KBS2, 오전 10시 25분 방송.
영화 '오! 문희'는 '엄마'의 방언 '오무니'를 연상케하는 제목이자, 주연배우 나문희의 이름을 딴 제목이기도 하다. 하나뿐인 딸 보미(이진주)가 뺑소니 사고에 당하자, 아빠 두원(이희준)은 기억이 깜빡깜빡하는 엄니 문희(나문희)와 함께 직접 범인을 잡으러 나선다. 지난해 9월 개봉한 작품으로 배우 나문희의 명불허전 연기를 통해 진한 가족애를 느끼게 될 것. OCN, 낮 12시 방송.
영화 '1917'은 영화 '아메리칸 뷰티', '007 스펙터' 등의 작품을 통해 세계적인 거장으로 올라선 샘 멘데스가 메가폰을 잡은 작품이다. 제1차 세계대전이 한창인 1917년, 독일군에 의해 통신망이 파괴된 상황에서 영국군 병사 스코필드(조지 맥케이)와 블레이크(딘-찰스 채프먼)가 함정에 빠진 영국군 부대의 수장 매켄지 중령(베네딕트 컴버배치)에게 에린무어 장군(콜린퍼스)의 공격중지 명령을 전하는 미션을 수행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OCN, 저녁 7시 방송.
영화 '광대들: 풍문조작단'은 지난 201년 8월에 개봉한 작품. 조선팔도를 무대로 풍문을 조작하고 민심을 뒤흔드는 광대패 5인방에게 조선 최고의 권력자 한명회(손현주)로부터 세조(박희순)의 미담을 만들라는 명이 주어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세종실록을 근거로 영화적 상상력을 더한 작품에 배우 조진웅, 손현주, 박희순, 고창석, 김슬기, 윤박, 김민석 등의 열연이 더해졌다. KBS2, 밤 8시 10분 방송.
영화 '백두산'은 제목처럼 백두산 폭발이 발생한 한반도를 배경으로 한 작품이다. 남과 북 모두를 집어삼킬 추가 폭발이 예측되는 상황에서 전역을 앞둔 특전사 EOD 대위 조인창(하정우)은 북한 무력부 소속 일급 자원 리준평(이병헌)과 접선에 성공해 비밀작전을 수행한다. 배우 하정우, 이병헌을 비롯해 마동석, 전혜진, 배수지 등이 열연해 에너지를 더했다. tvN, 밤 9시 10분 방송.
영화 '히트맨'은 권상우표 코믹액션을 담은 작품. 웹툰작가가 되고 싶어 국정원을 탈출한 전설의 암살요원 준(권상우)이 악플에 시달리다가 술김에 1급 기밀을 웹툰에 담게 돼 국정원과 테러리스트의 더블 타깃으로 설정돼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권상우 표 코믹과 액션 그리고 그 속에 가족애까지 담아낸 오락영화로 개봉당시 240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SBS, 밤 10시 15분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