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노래 - 현아 '암낫쿨' 발매 / 사진: 피네이션 제공
무대 위 누구보다 쿨해보이지만 "사실 나는 쿨하지 않아"라고 외치는 현아의 이야기가 궁금증을 자극한다. 현아만의 솔직함과 자신감을 녹여낸 'I'm Not Cool'이 베일을 벗는다.
오늘(2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현아의 일곱번째 미니앨범 'I'm Not Cool'(암 낫 쿨)이 발매된다.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총 5개 트랙이 수록되는 만큼, 현아의 다채로운 매력을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타이틀로 선정된 'I'm Not Cool'은 뭄바톤 리듬에 묵직한 808 베이스, 에스닉한 신스 라인이 돋보이는 팝 댄스 장르로 후렴구에 "I'm Not Cool"이라는 가사가 반복돼 강렬한 중독성을 선사한다. 무대 위에서 쿨해 보이지만 "사실 나는 쿨하지 않아"를 외치는 현아의 진짜 이야기를 녹여냈다.
싸이, 현아, 던(DAWN)이 함께 작사에 참여했으며, 세계적인 안무가 리에 하타 (Rie Hata)와 국내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안무팀 비비트리핀(B.B Trippin')과의 협업으로 믿고 보는 현아만의 완벽한 퍼포먼스를 예고했다.
앞서 현아는 "처음 이 노래를 듣자마자 살모사가 생각이 났다. '스네이크 송'이다 싶었다. 던이 '나보다 독한 건 없어, 살모사'란 가사 어떠냐고 슬쩍 던졌는데 그게 너무 마음에 들더라. 사람을 현혹시키는데 독이 있어 다가가지 못하는 살모사처럼 내게도 그런 이중적인 면이 있는 것 같다"라고 곡 콘셉트를 전해 완곡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이 밖에도 현아가 직접 작사에 참여하여 '현아다움'을 가장 잘 담아낸 'GOOD GIRL (굿 걸)', 화려함 뒤의 외로운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한 'Show Window (쇼윈도)', 던(DAWN)이 작사, 작곡, 피처링에 참여한 'Party, Feel, Love (파티, 필, 러브)(Feat. DAWN)', 그리고 'FLOWER SHOWER (플라워 샤워)'가 담긴다.
이처럼 현아는 자신의 이야기로 꽉 채운 새 미니앨범으로 역대급 컴백을 예고한 만큼, 다양한 방송 활동 등을 통해 대중과 만날 계획이다. 현아는 이날 오후 2시부터 방송되는 SBS 파워FM 라디오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하고, 오후 5시에는 '연반인' 재재가 진행을 맡고 있는 유튜브 채널 '문명특급'을 통해 좀 더 친근한 모습으로 근황을 전한다.
이어 오는 28일 오후 6시 새 미니앨범 'I'm Not Cool'을 발매하고 같은 날 생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타이틀곡 무대를 음방 최초로 공개한다.
또한, 오후 6시 30분 공개되는 SBS 모비딕 채널 웹예능 '제시의 쇼!터뷰'를 통해 제시와의 특별한 케미를 예고했으며, 오후 8시부터는 네이버 NOW. '#OUTNOW'에 출연해 신곡 무대와 함께 앨범의 다양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할 예정이다. 특히 '#OUTNOW'에서는 수록곡 'GOOD GIRL'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고 전해 기대감을 높인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