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유노윤호 "황정민·이정현 출연한 'Thank U' MV, 이수만 선생님 칭찬 기억 나"

하나영 기자 ㅣ hana0@chosun.com
등록 2021.01.18 11:42

유노윤호 기자간담회 / 사진: SM 제공

유노윤호가 황정민, 이정현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늘(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유노윤호 두 번째 미니앨범 'NOIR'(누아르) 전곡 음원이 공개된다. 컴백에 앞서 유노윤호는 동방신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새 앨범 타이틀곡 'Thank U'는 액션 누아르 영화 같은 진한 페이소스와 드라마틱한 전개가 돋보이는 팝 댄스 곡으로, 서브베이스가 돋보이는 비트와 뮤트 트럼펫 사운드, 중독적이고 위트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가사에는 온라인상의 냉소와 조롱까지 자신을 성장시킬 자양분으로 삼아 더욱 멋진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메시지를 담았으며, 히트메이커 유영진과 세계적인 프로듀싱 듀오 The Futuristics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완성됐다.

특히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황정민과 이정현이 출연해 한 편의 누아르 같은 뮤직비디오를 완성했다. 유노윤호는 "어렵게 부탁드렸는데 흔쾌히 수락해주셔서 더욱 기억에 남고 열연을 해주신 덕분에 뮤직비디오도 잘 나오고, 제 새로운 모습도 만나볼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유노윤호는 "이수만 선생님께서 완성본을 보고 장문의 문자로 칭찬해주신 것도 기억난다. 이런 부분은 이렇게 해달라는 디테일을 알려주셔서 재미있는 뮤직비디오로 완성됐다"라고 답했다. 다만 이번 뮤직비디오는 19금 판정을 받았다며 "이왕 하는 것 대충하고 싶지 않았다. 영화적인 설정을 살리다보니 19금으로 완성됐는데, 방송을 위한 편집된 버전도 있다. 각각 편하게 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유노윤호는 이날 새 앨범 발매에 앞서 오후 5시부터 네이버 V LIVE SMTOWN 채널을 통해 컴백 카운트다운 생방송 'Sneak Peek: NOIR by U-KNOW'(스닉 픽: 누아르 바이 유노)를 진행, 팬들과 소통에 나선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 더보기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