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이민호, 한글 홍보 영상 재능기부로 참여

조명현 기자 ㅣ midol13@chosun.com
등록 2021.01.15 10:20

배우 이민호가 재능기부로 한글홍보영상에 출연했다. / 사진 : SBS 제공

배우 이민호가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린다. 이민호는 세종학단재단과 함께한 홍보영상에 재능기부로 참여해 그 의미를 더한다.

15일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배우 이민호가 출연한 한글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해외에 한국어, 한국문화를 보급하는 국가대표기관 세종학당재단이 제작했으며 배우 이민호가 재능기부로 출연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세종학당재단 제공

한글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제작된 해당 영상에서 이민호는 한글 손 글씨, 한글 자모 무늬의 패션 소품, 한글 단어 모양 가구 등을 활용해 세계를 사로잡은 한글의 아름다움을 선보인다. 세종학당재단은 이번 홍보영상을 베트남어, 스페인어, 아랍어, 영어, 인도네시아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 7개의 외국어로 번역 제작하여 현재 76개국에서 운영 중인 세종학당을 통해 전 세계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린다.

사진: 세종학당재단 제공

이민호는 세종학당재단을 통해 “현재 K-콘텐츠가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고, 저 또한 많은 해외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중에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했다”며 한글 홍보 영상에 참여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이어 “더 많은 분들이 세종학당을 통해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게 되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민호는 2019년부터 세종학당재단의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국내외에 한국어와 한국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리는데 동참하고 있다. 세종학당재단 홍보 영상은 세종학당재단의 누리집과 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 더보기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