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고추리반' 0회 선공개 / 사진: 티빙 제공
'여고추리반' 멤버들의 첫 만남이 포착됐다.
지난 11일 티빙 오리지널 '여고추리반' 측이 박지윤, 장도연, 재재, 비비, 최예나의 첫 만남이 담긴 0회를 공개했다.
'여고추리반'은 여고에서 벌어지는 수상한 사건과 그 속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뭉친 추리반의 활약을 담은 미스터리 어드벤처 프로그램. '대탈출', '더 지니어스' 시리즈 등 탄탄한 팬덤을 자랑하는 장르 예능을 연출한 정종연 PD가 연출을 맡았다. 추리반 멤버로는 아나운서 박지윤, 예능인 장도연, 연반인 재재, 가수 비비, 아이즈원 최예나가 나서는 것으로 알려져 벌써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앞서 공개된 0회에서는 멤버들의 첫 만남뿐 아니라 제작진이 준비한 깜짝 추리력 테스트로 눈길을 끌었다. 또한, '여고추리반'의 설정도 엿보여 관심을 증폭시킨다. 정종연 PD의 설명에 따르면, 추리반 멤버들은 전국에서 우수한 학생들만 모인 명문고 중의 명문고에 전학 오게 된 상황. 교실, 상담실, 방송실, 교장실 등 고등학교의 다양한 공간을 넘나들며 미스터리의 한복판에 놓인다.
정종연 PD는 "학생답게 몰입하면 재밌게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 프로그램의 포인트는 언제 중요한 단서가 눈에 띌지 모르기 때문에 항상 매사에 주의 깊게 관찰하면 좋다"라고 귀띔했다.
한편, 티빙의 첫 번째 오리지널 '여고추리반'은 오는 29일 티빙에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