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노래 - 이승기, 백예린 새 정규앨범 발매 / 사진: 후크엔터테인먼트, 블루바이닐 제공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프로듀서진과 의기투합하며 오랜만에 가수로 복귀하며 다채로운 색깔을 보여줄 이승기와 전곡 작사 및 작곡은 물론, 편곡까지 참여하며 자신만의 색깔을 한층 더 공고히 할 것을 예고한 백예린이 컴백한다.
오늘(1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이승기의 일곱 번째 정규앨범 'THE PROJECT'와 백예린의 두 번째 정규앨범 'tellusboutyourself'가 발매된다. 이승기와 백예린은 각각 남자, 여자 솔로 아티스트의 대표 주자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만큼, 이번 컴백에 많은 관심이 쏠린다.
◆ 가수 복귀 시급했던 이승기의 본격 귀환앨범
이승기는 무려 5년 만에 가수로서 복귀를 알렸다. 이번 앨범에는 신곡 4곡과 리마스터링 5곡을 포함해 총 9개 트랙이 수록되며, 신곡에는 윤종신과 용감한형제, 넬, 에피톤 프로젝트 등 대한민국의 내로라하는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해 대중성은 물론, 완성도까지 높인 앨범이 탄생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금까지와는 다른, 한층 성숙하고 깊어진 감성으로 가슴을 울리는 '이승기표 발라드'가 2020년 겨울을 중독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이승기는 5년 만에 본업으로 복귀하게 된 것과 관련해 "가수로 돌아오게 돼서 굉장히 설레면서도 걱정도 많이 된다. 새 앨범을 어떻게 들어주실 지 매우 궁금하고, 긴장도 되지만 이제는 조금이나마 즐길 수 있는 여유가 생겼다"라고 전했다.
타이틀로 선정된 '잘할게'는 용감한 형제가 작사, 작곡했으며 더욱 성숙해진 보이스로 짙어진 감성을 실은 이승기에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피아노와 기타 라인만으로 편곡했다. 이별 후 더 잘해주지 못한 아쉬움과 후회를 담은 가사가 애절한 이승기의 보이스와 어우러져 애절함을 더하고 있다. 이승기는 "중독성 있는 후크송이 곁들어진 이승기표 록발라드"라는 설명을 전했다.
이 외에도 앞서 선공개되며 많은 사랑을 받은 '뻔한남자'는 윤종신이 작사와 작곡을 맡은 곡으로, 모든 사람은 자신의 사랑이 특별하다고 생각하지만 결국 헤어짐으로 가는 과정과 감정의 흐름은 어찌 보면 일맥상통하지 않을까라는, 공감력 가득한 가사에 이승기표 섬세한 보이스가 더해져 애틋한 감성 발라드의 진수를 보여준다.
또한, 에피톤프로젝트 차세정과 합작한 '너의 눈 너의 손 너의 입술'은 꿈에서나마 돌아가고 싶은 사랑의 순간에 대한 곡이다. 이승기는 “어디에서나, 어떤 장소에서든지 매우 잘 어울리는 곡”이라고 설명했다. 넬의 김종완이 작사 및 작곡한 '소년, 길을 걷다'는 살면서 매일매일 크고 작은 꿈을 좇는다는 가사를 통해 마치 이승기의 일기장을 들여다 본 듯 솔직한 감정을 전해 먹먹한 울림을 안긴다.이승기는 "위로와 위안"이라고 표현했다.
리마스터링 곡으로는 지난 2009년 발매된 정규 4집 수록곡 '꽃처럼'(3번트랙), '사랑이 맴돈다'(8번트랙), 2011년 발매된 정규 5집 수록곡 '널 웃게 할 노래'(7번트랙), 2014년 발매된 5.5집 수록곡 '사랑한다는 말'(9번트랙), 2015년 발매된 정규 6집 수록곡 '사랑'(2번트랙)이 함께 담긴다. 소속사 측은 "올겨울 리스너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이승기의 정규 7집 앨범 'THE PROJECT'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당부를 더했다.
◆ 자신만의 色으로 가득 채운 백예린표 정규앨범
'tellusboutyourself'는 '네 자신에 대해 이야기해줘'라고 자신 안의 수많은 자아에게 건내는 말을 의미하는 만큼, 백예린의 이번 새 앨범은 한해 동안 겪은 경험을 토대로 써내려 간 일기장 같다. 이에 백예린은 전곡 작사 및 작곡은 물론, 직접 미디 프로그래밍을 직접 배워 사운드 하나하나까지 선택하며 편곡에까지 참여했다.
백예린은 작년 독립과 함께 정규 1집을 발매하며 홀로서기에 성공한 바 있다. 그 후로 딱 1년이 지난 오늘 정규 2집을 발매함으로써, 끊임없이 고민하고 성장해 나가는 음악가의 면모를 다시 한번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정규앨범을 통해 백예린은 새로운 음악적 변신을 예고한 것은 물론, 한층 더 확장된 음악 세계를 선보이고자 딥하우스, 신스팝, 게러지 등의 장르를 아우른다. 특히 정규 1집과 마찬가지로 전곡이 영어 가사로 이루어져 있다.
타이틀로는 '0415', 'Hate You' 등 두 곡을 선정했으며, 이를 포함해 총 14개 트랙이 담긴다. 백예린 소속사 측은 "이번 백예린의 앨범에서는 장르의 확장이 두드러진다. 특히 전곡 작사, 작곡 뿐 아니라 1곡을 제외한 13곡의 편곡에도 모두 참여했다. 다른 뮤지션의 피처링 없이 오롯이 백예린의 목소리로만 담아낸 것 역시 이번 앨범의 특징이다. 많은 기대 부탁한다"라고 자신했다.
뿐만 아니라 백예린은 새 앨범 콘셉트 포토를 통해 기존 이미지와는 사뭇 다른 시크한 매력이 돋보이는 등 색다름을 강조했다. 이에 대해서 소속사 측은 "백예린은 콘셉트 포토 기획과 스타일링 등에도 참여해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다"라고 전해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한편 이승기의 무대는 오는 11일(금) 밤 12시 40분(12일 0시 40분)에 방송되는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백예린은 오늘(10일) 밤 12시(11일 0시) 네이버 NOW.를 통해 최초 라이브 무대를 공개할 예정이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