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지난 10월 한국인 세대별로 많은 사람이 결제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발표했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만 20세 이상 한국인 개인이 지난 10월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 등으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한 결과 연령대별로 결제하는 서비스의 차이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20대는 네이버/페이, 배달의 민족, 쿠팡/쿠팡이츠, Google, 이베이 코리아, 넷플릭스의 순이었다.
30대는 네이버/페이, 쿠팡/쿠팡이츠, 배달의 민족, 이베이 코리아, 11번가, 위메프의 순이었다.
40대는 네이버/페이, 쿠팡/쿠팡이츠, 이베이 코리아, 배달의 민족, 11번가, GS홈쇼핑/GS Shop의 순이었다.
50대 이상은 쿠팡/쿠팡이츠, 네이버/페이, 이베이 코리아, GS홈쇼핑/GS Shop, 11번가, 홈앤쇼핑의 순이었다.
전 세대를 합쳐서는, 네이버/페이 1,630만 명, 쿠팡/쿠팡이츠 1,461만 명, 이베이 코리아 1,021만 명, 배달의 민족 991만 명, 11번가 609만 명, Google 408만 명의 순이었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만 20세 이상 한국인 개인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해당 서비스에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것으로, 소비자의 결제내역과 결제금액 기준으로,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간 거래, 현금거래, 상품권, 통신사 요금 합산결제, 현장결제로 결제한 금액은 포함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또, 네이버/페이는 네이버페이(스마트스토어+콘텐츠+온/오프라인 네이버페이)와 개인 광고결제금액이다.
카카오/페이의 경우 서비스 이용자가 많으나 송금금액과 결제금액 구분이 어려워 본 조사결과에서 제외됐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