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시스템, 고객만족, 기업문화·인재육성 분야 높은 평가
포스코건설은 지난 19일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고용노동부·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제 46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2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 대회는 산업 전분야에서 탁월한 품질경영성과를 거둔 기관과 기업들을 대상으로 품질시스템, 고객만족, 기업문화‧인재육성 등 8개 분야를 심사해 우수기업 자격을 부여하는데, 올해에는 총 59개 기업이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포스코건설은 심사위원들로부터 품질시스템, 고객만족, 기업문화‧‧인재육성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포스코건설은 업계 최초로 빅데이터 분석 기법을 활용해 회사 내부에 축적된 하자 관련 데이터를 머신러닝 기술로 학습시켜 하자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또한 현장 자체적으로 품질을 상시 점검할 수 있도록 매뉴얼을 만들고 점검결과를 시스템에 등록해 통합 관리하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입주예정인 고객들이 사전점검 예약, 불편사항 신청과 현황조회 등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온마음라운지'모바일 앱을 개발하고 입주 고객에게 청소, 수리, 조경관리, 문화공연 등 다양한 종류의 '온마음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한국품질만족지수' 아파트부문 11년 연속 1위, '브랜드고객충성도지수' 4년 연속 1위,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 건설업 분야 3년 연속 1위로 선정되는 등 고객의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는 평가다.
포스코건설은 임직원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육, 경영층과 밀레니얼 세대가 함께 개선 아이디어를 나누는 타운홀 미팅, 코로나 확산 예방과 업무 효율을 위한 온택트 업무 확대 등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최고경영층이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는 소통간담회를 수시로 열고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퀴즈대회를 열어 임직원들과 호흡해오고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품질경쟁력은 고객의 높은 기준을 채우기 위한 기업의핵심가치로 자리 잡았다"며 "최고의 품질로 고객의 신뢰를 이어나가 비즈니스 위드 포스코 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