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오늘노래] 유닛 출격 나서는 BTOB, 완전체로 돌아오는 AKMU

하나영 기자 ㅣ hana0@chosun.com
등록 2020.11.16 11:20

오늘노래-비투비 유닛앨범, 악뮤 완전체 신곡 / 사진: 큐브, YG 제공

비투비(BTOB)는 새 유닛으로, 악뮤(AKMU)는 완전체로 돌아온다. 특히 두 그룹 모두 믿고 듣는 음원강자로 손꼽히는 만큼, 이번 신곡들 역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늘(1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비투비 새 유닛 비투비 포유(BTOB 4U)의 첫 미니앨범 'INSIDE'(인사이드)와 악뮤의 새 싱글 'HAPPENING'(해프닝) 음원이 발매된다.

먼저 멤버들의 군백기로 인해 유닛 출격에 나서게 되는 비투니 포유는 멤버 서은광, 이민혁, 이창섭, 프니엘이 결성한 새 유닛 그룹으로, '여러분을 위한(For you)'이라는 의미와 '4명의 멤버가 뭉쳤다'라는 중의적인 뜻을 담고 있다. 앞서 보컬 멤버로 구성된 첫 유닛이었던 비투비 블루 이후 4년 만의 유닛 출격으로 궁금증을 자극한다.

비투비 포유 첫 미니앨범에는 타이틀곡 'Show Your Love'를 비롯해 'Tension', 'Bull’s Eye', '신기루', '그대로예요'까지 총 5개 트랙이 수록된다. 특히 비투비 포유는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을 포함한 전곡의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리며 '믿고 듣는 비투비'라는 수식어를 다시 한번 입증할 예정이다.

타이틀로 선정된 'Show Your Love'는 '그리워하다', '너 없인 안 된다', '아름답고도 아프구나' 등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비투비 멤버 임현식의 자작곡으로 또 하나의 명곡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임현식이 군 입대에 앞서 작곡한 뭄바톤 댄스 장르의 곡 'Show Your Love'는 어려운 시기에도 서로 사랑하며 살아가자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아냈다.

최근 'ALIEN'(에일리언)을 통해 첫 솔로 활동에 나서며 화제를 모았던 이수현이 다시 악뮤로 복귀한다. 두 사람이 완전체로 신곡을 발매하는 것은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거지'가 수록된 정규 3집 '항해' 이후 약 1년 2개월 만의 일이다. 해당 음원은 당시 국내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올킬한 것도 모자라, 지금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이번 신곡 역시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HAPPENING'의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나선 이찬혁은 "지속되는 감정, 지속되는 관계로부터 오는 미련과 실패, 기억들을 경계하는 것"이라며 "갈기갈기 찢겨지고 한없이 약해진 감정을 가진 사람이 그렇지 않은 척 행동할 때 그 사람에게서 느껴지는 안타까움과 묘한 매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HAPPENING’은 그런 사람의 이야기"라고 소개했다.

이어 "상처가 있는 사람, 두려움이 있는 사람. 그러한 분들이 (노래를) 들었을 때 공감할 수 있을 것 같다. 공감을 넘어서 어떤 갈증의 해소. 결국에는 목마르고 공허한 것에 대한 해답을 찾았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또한, 악뮤의 음악적 방향성과 관련해 "앞으로 이찬혁, 이수현 각각의 감정과 자아를 표현하는 것을 중점에 둘 예정"이라고 전해 그 기점이 될 이번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상승시켰다.

한편 악뮤는 음원 발매에 앞서 오후 5시부터 방송되는 네이버 라이브 콘텐츠 서비스 NOW.의 '#OUTNOW'에 출연한다. 악뮤는 신곡 1절 라이브 무대는 물론, 자신들의 또다른 기존 히트곡 무대도 함께 들려줄 것을 예고했다. 이후 신곡을 소개하는 네이버NOW. '6시 5분전'에도 출연해 신곡에 대한 이야기를 전할 계획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 더보기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