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U+아이돌Live를 통해 아이돌 무대를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생생하게!

오경희 기자 ㅣ okhee@chosun.com
등록 2020.11.12 05:00 / 수정 2020.11.12 12:23

앱 어워드 코리아 2020 올해의 앱
문화서비스분야 뮤직서비스부문 | (주)엘지유플러스 ‘U+아이돌Live’

U+아이돌Live는 코로나 19시대에도 마음 놓고 TV 음악방송보다 더 생생한 아이돌 영상을 라이브 또는 VOD로 볼 수 있는 아이돌 전용 영상 플랫폼 앱이다.

U+아이돌Live는 내가 좋아하는 멤버만 골라 보는 ‘멤버별 영상’, 무대 정면, 옆, 후면에서 촬영한 영상을 골라보는 ‘카메라별 영상 등 4대 핵심 기능 외에도 K-POP 인기 음악방송/콘서트 멀티뷰 생중계와 아이돌의 무대 밖 색다른 모습을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 120 여편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팬들이 선호하는 아이돌에 대해 팬심을 쉽게 표현할 수 있도록 투표, 하트, 댓글 등 다양한 기능도 탑재돼 있다.

또 아이돌 공연 영상을 보다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는 ‘VR 영상’을 제공하며 생방송 중에도 3D 서라운드 입체음향을 입혀 언택트 시대에 집에서 마치 콘서트 현장에 있는 것처럼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 5월 , ‘Trip To K-POP’, 6월 ‘펩시 온라인 쇼케이스’, 8월 자체 공연인 ‘아.아.콘(아이돌Live&아이로그U 콘서트)’, 10월 ‘2020 코리아뮤직 드라이브 인 페스티벌(KMDF)’을 언택트로 개최하며 실감나는 공연 생중계를 선보였다.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비록 공연장에 함께할 수는 없지만 팬들과 아티스트가 채팅을 통해 소통하고, 팬들이 누른 하트의 개수에 따라 무대에 효과로 반영되는 등 양방향 기능을 강화하고, 디지소닉의 EX-3D 음향 솔루션을 활용하여 입체적인 사운드를 제공해 직접 콘서트에 와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주었다는 평을 받았다.

그뿐만 아니라 '아.아.콘' 생중계는 26.7만, ‘2020 소리바다 어워즈’ 생방송는 60만 명이 넘는 팬들이 시청하면서, 아이돌Live 모바일/IPTV 서비스를 통해 Untact 공연을 즐기는 동시에 본인들이 좋아하는 아이돌의 응원용 봉과 공연 관람 현장을 인증샷으로 찍어 SNS에 공유하는 등 비대면 시대에 새롭게 공연을 즐기는 문화를 함께 만들어 가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