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이하 엡손)이 올 하반기 국내 로봇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실무자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엡손 산업용 로봇 트레이닝>을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엡손 산업용 로봇 트레이닝>은 ▲ 기초 조작, ▲ 셋업 및 운용, ▲ 유지보수 등 실무자별 역량 차이를 고려해 필수 이론부터 유지보수 실습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돼 있다.
먼저, ‘기초 조작’ 과정에서는 엡손 로봇을 처음 접한 사용자들이 알아야 할 필수 이론과 소프트웨어 사용법 등을 교육한다. ‘셋업 및 운용‘은 엡손 로봇 프로젝트 개발에 필요한 프로그래밍 언어, 셋업 관련 기능을 학습해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유지보수 과정’에서는 로봇의 기본적인 점검 방법과 고장 시의 수리 방법의 이론 교육 및 실습을 진행한다.
교육은 엡손 공식 홈페이지에서 ‘고객지원 → 서비스 정보 → 로봇 사용자 교육’ 순으로 접속해 신청 가능하다. 교육에 대한 상세한 일정 또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 정원은 최소 2명, 최대 6명으로, 신청은 교육 시작 2주 전 마감된다. 2020년 교육 일정은 셋업&운용(11월 18일~19일), 유지보수(12월 23일~24일)가 계획돼 있다.
한편 엡손은 교육 활성화를 위해 2020년 남은 수업을 무상교육으로 진행한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