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노래- 태민 '이데아', 여자친구 '마고' 발매 / 사진: SM, 쏘스뮤직 제공
샤이니 태민과 여자친구가 각각 새 앨범의 서사를 완결짓는 컴백에 나선다.정규 3집 두 번째 앨범을 통해 새로운 자아를 찾는 과정을 완성하게 될 태민과 '回' 시리즈의 완결을 알리는 새 앨범을 통해 당당한 '현대적 마녀'로 변신한 여자친구의 활약에 많은 관심이 쏠린다.
오늘(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태민의 정규 3집 두 번째 앨범 'Never Gonna Dance Again : Act 2'(네버 고나 댄스 어게인 : 액트 2)와 여자친구의 새 정규앨범 '回:Walpurgis Night'(회:발푸르기스의 밤)이 발매된다.
먼저 태민은 지난 9월 발매한 정규 3집 첫 앨범 타이틀곡 'Criminal'(크리미널)을 통해 스릴러 영화 같은 콘셉추얼한 매력을 보여준 것에 이어, 플라톤의 '이데아론'을 모티브로 한 타이틀곡 '이데아'를 통해 이전의 자신을 벗어나 새로운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풀어냈다.
특히 그루비하고 강렬한 섹션과 가볍고 스타일리시한 섹션이 선명하게 대비되는 댄스 팝 장르의 곡에 더해진 분위기에 따라 변하는 태민의 보컬과 킬링 파트 가창에 참여한 보아의 목소리가 어우러져 신곡의 매력을 더한다.
이 밖에도 태민의 색다른 매력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더하는 총 9개 트랙이 수록되는 가운데, 태민은 진실된 위로의 말을 담은 'Heaven'(헤븐), 팬들을 생각하며 떠오르는 말들을 표현한 '안아줄래(Think Of You)', 변함없는 사랑으로 늘 곁에 있어준 사람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Pansy'(팬지) 등 3곡의 작사에 참여해 한층 더 성장한 아티스트 역량을 보여줄 전망이다.
또한, 레드벨벳 웬디가 피처링한 감성적인 힐링송 'Be Your Enemy'(비 유어 에너미), 상대를 유혹하는 과정을 거미가 거미줄로 사냥하는 모습에 비유한 '유인(Impressionable)', 꾸밈없는 말들로 사랑을 고백하는 발라드 곡 '사랑인 것 같아(I Think It's Love)', 새 아이덴티티를 마주한 뒤의 복합적인 감정을 그린 R&B 팝 곡 'Identity'(아이덴티티), 태민의 일본 발표곡 'Exclusive'(익스클루시브) 한국어 버전 등이 함께 수록된다.
태민은 컴백을 기념해 오늘(9일) 오후 9시 네이버 V LIVE SHINee 채널에서 생방송 "태민의 Act 2 특강 : '이데아'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방송에서 태민은 'Act 2'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일타강사'로 변신, 타이틀 곡 '이데아 (IDEA:理想)'를 비롯한 새 앨범 수록곡 소개, 곡 작업 에피소드, 앨범 언박싱 등 풍성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여자친구의 새 앨범 '回:Walpurgis Night'은 전작 '回:LABYRINTH(회:래버린스)'와 '回:Song of the Sirens(회:송 오브 더 세이렌)'을 잇는 회(回) 시리즈의 완결편이다. 수많은 선택과 유혹을 지나온 끝에 타인의 시선이 아닌, 나의 관점으로 온전한 나를 바라볼 수 있게 된 소녀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타이틀로 선정된 'MAGO'(마고)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특징으로, 멤버 은하와 유주, 엄지가 곡 작업에 참여했다. 레트로 신시사이저와 댄서블한 드럼 비트, 베이스 라인이 귀를 사로잡는 '여자친구표 디스코'를 완성했다.
특히 이번 신곡을 통해 여자친구는 자신의 욕망을 솔직하고 당당하게 드러내는 'Modern Witch(현대적 마녀)'로 파격 변신했다. 스스로 마녀가 돼 인생의 주인이 된 나를 노래하는 것. 이에 마녀들의 파티를 형상화한 안무로 자유롭고 화려한 '디스코 퀸'의 면모를 보여 준다.
이 외에도 새 앨범에는 마법 같은 사랑이 아닌 솔직한 연애를 하자는 'Love Spell', 여자들만의 우정과 연대를 멤버들의 생기 있는 보컬로 그려낸 'Three Of Cups', 반복되는 일상을 주체적으로 살아가자는 'GRWM' 등을 비롯해 회 시리즈를 끝맺으며 확장된 여자친구의 서사를 보여주는 '앞면의 뒷면의 뒷면' 등 총 11개 트랙이 수록된다.
또한, 여자친구는 데뷔 후 처음으로 전원 작업에 참여한 유닛곡을 수록하며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자랑한다. 각 트랙은 자신의 욕망에 솔직하고 당당한 모습부터 20대의 사랑과 일상, 여자들의 우정 등을 그리며 지금 여자친구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았다.
한편, 여자친구는 오늘(9일) 오후 8시 SBS MTV를 통해 데뷔 첫 컴백쇼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컴백쇼는 처음부터 끝까지 3D VR로 구현하고 실시간 스티칭 및 입체 보정 기술을 적용해 입체감과 몰입도를 높일 것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인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