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넥슨,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류범열 기자 ㅣ ryu4813@chosun.com
등록 2020.11.09 10:12

원작 외 새로운 캐릭터 및 스토리 추가, 풀 보이스 지원, 라이브2D 연출
2021년 국내 및 글로벌 지역에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 정식 출시 예정

넥슨은 썸잽이 개발한 모바일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일본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의 축복을!’바탕으로 개발된 수집형 RPG ‘코노스바 모바일’은 캐릭터/스킬/스토리 등 게임 요소들을 원작 분위기에 맞게 구현함과 동시에 원작에 등장하지 않는 새로운 캐릭터를 추가해 또 다른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인기 IP(지식재산권)에 걸맞게 전편 스토리를 풀 보이스(Full Voice)로 구성해 게임 플레이의 몰입도를 높였으며, 하이퀄리티 일러스트와 라이브2D 연출 등으로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계약으로 넥슨은 ‘코노스바 모바일’의 글로벌 서비스 판권(일본, 중국, 대만, 홍콩, 마카오 제외)을 획득했으며, 내년 중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으로 국내를 비롯해 글로벌지역에 정식 선보일 계획이다.

앞서 지난 2월 일본지역과 9월 대만지역에 출시된 ‘코노스바 모바일’은 높은 인지도와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원작의 인기를 바탕으로 완벽한 원작 구현 및 쉬운 플레이 등으로 현지 애플 앱스토어 인기게임 1위, 최고 매출 3위권(일본) 안에 진입하는 등 현지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넥슨 이정헌 대표는 “인기 IP에 우수한 역량을 가진 썸잽의 개발력이 더해진 게임인 만큼 기대가 더욱 크다”며 “자사가 가진 다양한 라이브 게임의 역량을 바탕으로 좋은 게임을 여러분께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썸잽 쿠와타 시게아키 대표는 “탁월한 노하우를 보유한 넥슨과 협업하게 되어 기쁘다”며 “원작의 감동과 게임 본연의 재미를 모두 갖춘 게임으로 찾아 뵐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