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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상장 후 첫 성적표 '합격점'…3분기 최대 실적 달성

류범열 기자 ㅣ ryu4813@chosun.com
등록 2020.11.04 09:37

매출 1505억원·영업익 212억원 '분기 최대 실적'
4분기 대작 PC MMORPG ‘엘리온’ 출시 앞둬

/류범열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상장 후 첫 성적표에서 분기 최대 실적을 올리며 합격점을 받았다. 특히 국내 및 글로벌에 출시한 '가디언 테일즈'가 모바일 게임 부문의 실적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카카오게임즈는 3분기 매출액은 약 1505억 원으로 전 년 동기 대비 약 54%, 전 분기 대비 약 41%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약 212억 원으로 전 년 동기 대비 약 178%, 전 분기 대비 약 32% 증가했으며, 당기 순이익은 전 년 동기 대비 약 697%, 전 분기 대비 약 60% 증가한 약 270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기존 주력 게임들이 안정적인 실적을 유지하는 가운데, 신작의 매출이 더해져 전 분기 대비 약 98% 성장한 약 895억 원을 달성했다. 특히 지난 7월 국내 및 글로벌에 출시한 ‘가디언 테일즈’는 3분기부터 신규 매출원으로 자리 잡으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가디언 테일즈’는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글로벌 서비스를 본격화 한 첫 게임으로, 전 세계 230여 개 국가에서 전체 누적 가입자 수 550만 명을 돌파하며, 모바일 게임의 글로벌 서비스 성공 가능성을 확인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 게임은 국내 및 대만,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유의미한 성과와 반응을 축적해 나가고 있으며, 주 타겟 시장인 북미 게임 시장에서의 보다 큰 성과를 기대하며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PC온라인 게임 부문은 코로나 영향에도, 해외 성과가 유지되며 약 439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또 자회사 카카오 VX와 신사업 매출로 구성된 기타 매출은 골프 수요 확대에 따라 전 년 동기 대비 약 14%, 전 분기 대비 약 7% 증가한 약 171억 원으로 집계됐다.

4분기에는 국내 최초로 이용권 구매 방식을 적용한 대작 PC MMORPG ‘엘리온’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더불어, 2021년에는 기존 타이틀들의 글로벌 확장과 대작 모바일 MMORPG ‘오딘’을 비롯한 다양한 신작들의 순차적인 출시로 지속 성장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PC온라인과 모바일에 걸친 막강한 플랫폼과 탄탄한 퍼블리싱 역량을 비롯해 자체 개발력까지 갖추며, 게임 사업의 밸류체인을 구축, 각각의 영역들을 끊임없이 확장해 나가고 있다.

여기에 자회사를 통해 게이미피케이션을 기반으로 한 신 사업 영역과 골프 및 가상·증강현실(VR·AR) 콘텐츠 개발 사업을 진행,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며 탄탄한 사업 역량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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