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개 교실, 총32학급 규모… 병설유치원, 영어실 등 조성
내년 3월 개교하는 '고운초등학교' 전경/부영주택 제공
부영주택이 경남 창원시 월영동에 공급하는 '마린애시앙' 단지 내 초등학교가 내년 3월 문을 연다.
5일 부영주택에 따르면 마산고운초등학교는 일반학급 28학급, 특수학급 1학급, 병설유치원 3학급 등 총32학급 규모로 개교한다. 마산고운초등학교는 마린애시앙 아파트 단지 내에 위치하며 부영주택에서 건축해 도교육청에 기부한다.
이번 마산고운초 개교 확정으로 부영에서 지은 마린애시앙 아파트에 대한 실 거주자들의 입지 여건이 한층 더 나아질 전망이다.
부영주택 관계자는 "마린애시앙 아파트는 마산고운초등학교 개교 확정과 함께 단지 인근에 해운중학교, 마산서중학교, 가포고등학교, 경남대학교가 소재해 학세권 단지로써 입지를 완성했다"고 말했다.
마린애시앙은 4300여세대의 대단지로 바닷가에 위치해 있다. 축구장 3개 면적의 중앙광장과 산책로 등 차별화된 조경을 갖추고 있고 준공 후 분양하는 아파트라 즉시 입주 및 개별 등기가 가능하다.
모든 가구에 스마트 오븐 레인지, 식기세척기, 김치냉장고, 시스템 에어컨(2곳), 발코니 확장이 무상으로 제공되고 가구 내에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설치돼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사우나와 헬스장, 실내골프연습장, 북카페, 키즈카페&맘스카페, 키즈룸, 강의실, 도서관, 독서실 등이 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