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기술 보유한 국내 중소기업, 스타트업 지원
호반그룹 '2020 혁신기술 공모전' 포스터/호반그룹 제공
호반그룹은 우수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건설 분야의 혁신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2020 혁신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원가절감·공기단축·공법개선·품질안전 혁신기술 ▲건설정보통신(ICT) 기술 및 특화 디자인 ▲스마트시티, 인공지능(AI)·빅데이터, 에너지·환경 분야 기술 ▲4차 산업혁명 기술 활용 건설 및 스마트시티 기술협력 프로젝트 제안 등이다.
호반그룹은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부문 대상 팀에 각각 1억원을 지급하는 등 총 4억원의 기술개발 지원금을 후원한다. 동반성장위원회와 KITA는 참가업체 모집과 공모전 홍보를 맡았다.
대상 수상 기업에는 IR, 기술상담회 등의 기회도 제공된다. 또 호반건설의 액셀러레이터 법인 플랜에이치벤처스는 팁스(TIPS) 프로그램과 연계한 지원도 검토한다. 향후 개발된 기술은 호반그룹의 건설계열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의 현장에 시범 적용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서류접수·심사, 예선·본선 발표 심사 및 기술전시회 등으로 진행된다. 서류접수는 호반건설 혁신기술 공모전 접수사이트, 동반성장위원회 상생누리 사이트, 한국무역협회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사이트를 통해 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9월11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호반그룹 관계자는 "건설 분야의 혁신기술 개발을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국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과의 상생협력을 통한 혁신기술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