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동원산업, MSC 인증 '동원참치 아이스큐브' 출시

임상재 기자 ㅣ limsaja@chosun.com
등록 2020.08.03 14:12

어획‧가공‧유통까지 직접 관리…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안심 먹거리

'동원참치 아이스큐브' 제품 이미지/동원그룹 제공

동원산업은 국내 수산기업 최초로 해양관리협의회(MSC) 지속가능어업 인증을 받은 참치 제품인 '동원참치 아이스큐브'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동원산업이 직접 어획해 영하 40℃에서 바로 얼린 '동원참치 아이스큐브'는 MSC 인증 황다랑어를 먹기 좋은 크기의 정육면체 조각으로 가공한 제품이다. 취향에 따라 스테이크, 샐러드, 조림 등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이 가능하다.


동원산업은 최근 통조림용 참치를 조업하는 선망어업과 횟감용 참치를 조업하는 연승어업에 대한 MSC 인증을 연이어 획득했다.


선망선과 연승선을 모두 운영하는 조업선사로서 두 가지 어업방식에 대해 MSC 인증을 모두 받은 것은 세계 최초다. 또한 지난 4월부터 국내 최초로 MSC 인증 참치에 대한 해외 수출을 시작하기도 했다.


MSC는 지속가능수산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구로 해양생태계 및 어종의 보호, 국제규정 준수여부 등 조업 과정 전반에 30여개에 달하는 요소를 평가해 까다로운 인증 절차를 밟는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현재 글로벌 시장의 유통되는 MSC 인증 수산물은 전체 수산물 가운데 15%에 불과하지만, 전세계적으로 '착한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며 점차 MSC 인증 수산물이 글로벌 표준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라며 "실제로 월마트, 코스트코, 이케아, 맥도날드 등 글로벌 기업들이 앞장서서 MSC 인증 수산물 판매를 정책적으로 확대해 나가며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