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산업 모든 분야 주제…다음달 31일까지 아이디어 접수
포스코건설이 중소기업과 기술협력을 위한 '같이 짓는 가치, 기술협력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포스코건설의 기업시민 슬로건인 '같이 짓는 가치'를 주제로 ▲원가절감 및 공기단축 기술 ▲품질 차별화 기술 ▲포스코 강건재 활용 기술 ▲스마트컨스트럭션 기술 ▲현장안전‧환경‧디자인 개선 등 건설산업 모든 분야에 대한 기술 아이디어를 접수 받는다.
공모전 참가는 일정 자격요건을 갖춘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기술제안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한은 다음달 31일까지다.
포스코건설은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중소기업들과 공동으로 기술을 개발하고 성과가 입증된 기업에게는 수의계약, 장기공급권 부여, 공동특허 출원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중소기업과 공생발전을 위한 이번 공모전에 많은 기업들이 참여해 건설기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포스코그룹의 경영이념인 기업시민에 발맞춰 중소기업과 비즈니스 파트너로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은 중소기업과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로 지난해부터 공모전을 펼쳐 왔다.
올해 3월 진행한 공모전에서는 '고성능 5인치 콘크리트 압송관 개발' 등 11건의 기술 아이디어를 선정했고 현재 기술개발을 위한 협약체결을 위한 절차를 진행중이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