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 84㎡ 414가구 일반분양…다음달 1일 1순위 청약 접수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차' 조감도/호반건설 제공
호반건설은 오는 19일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A43블록에 들어서는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차'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분양에 나선다고 18일 전했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35층 7개동 전용면적 84㎡로 총 766가구로 조성되며 이 중 군인공제회 회원 물량을 제외한 일반분양 분은 총 414가구다. 타입별로는 ▲84㎡A 57가구 ▲84㎡B 29가구 ▲84㎡C 94가구 ▲84㎡D 32가구 ▲84㎡E 152가구 ▲84㎡F 50가구다.
분양일정은 오는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월1일 1순위 청약, 2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7월8일이며 계약은 7월21일부터 23일까지 3일 간 진행된다. 입주는 2022년 5월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평택은 '주한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평택시 등의 지원 등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합니니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으로 계약금 정액제(1000만원)와 중도금 대출 이자후불제를 지원한다.
교통, 교육, 생활편의시설 등 주변 주거환경이 좋은 입지다.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이 들어설 예정이고, 인근 수도권 전철 1호선과 SRT가 정차하는 지제역 이용도 편리해 서울 접근성도 좋다.
유치원용지와 학교용지는 물론 국제학교용지 등이 있는 에듀타운도 인근에 있다. 공연장, 전시·편의시설 등을 조성하는 평택 평화예술의전당 예정부지, 중앙도서관 부지, 박물관 예정부지가 있으며, 주변에 함박산 근린공원도 조성 중으로 마무리되면 평택을 대표할 휴식·문화공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Bay) 설계(일부 가구 제외)를 적용해 통풍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주부의 가사 동선을 배려한 주방가구 배치와 드레스 룸, 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커뮤니티시설에는 선큰 광장, 피트니스 클럽, GX룸, 시어터 룸, 작은 도서관, 독서실, 실내 골프연습장, 코인세탁실 등 취미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간에 들어선다. 이 밖에 입주민 전용 라운지(주민공동시설)와 가족모임과 파티 등으로 이용 가능한 게스트하우스도 제공된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차'는 코로나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 위주로 운영한다. 실물 견본주택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며 전화로 예약을 받는다.
호반건설 분양 관계자는 "사전 예약한 고객만 관람할 수 있는데 조기 마감될 것으로 보인다"며 "우수한 입지와 호반써밋의 차별화된 상품이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