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플로, MBC와 손잡고 아티스트 콘텐츠 멤버십 서비스 '아티스트앤플로' 선보여

앱피타이저 기자 ㅣ
등록 2020.05.27 10:49

SK텔레콤의 음악플랫폼 플로(FLO)는 MBC 산하 디지털 콘텐츠 레이블 'M드로메다 스튜디오'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아티스트 콘텐츠 멤버십 서비스 '아티스트앤플로(Artist&FLO)' 2.0을 론칭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아티스트앤플로' 2.0은 음악 중심의 1.0 버전에 웹예능, 퍼포먼스, 오디오 등 다양한 포맷의 디지털 콘텐츠를 강화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티스트앤플로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적재산권(IP)을 가진 파트너들에게 오픈하여 아티스트와 팬이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형태의 구독 서비스다. 가입자를 대상으로 아티스트별로 커스텀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플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아티스트의 추천 음악, 앨범 소개 등의 음악적 콘텐츠, 아티스트의 한정판 MD 상품 등을 제공하고 있다.

MBC 'M드로메다 스튜디오'는 '아티스트앤플로' 멤버십 아티스트의 앨범 발매, 공연, 전시회 등 새로운 활동을 소재로 한 디지털 콘텐츠를 기획, 제작한다. 제작된 콘텐츠는 플로와 MBC k팝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일부 콘텐츠는 '아티스트앤플로' 멤버십 가입자에게만 플로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아티스트앤플로' 2.0의 첫번째 주인공은 EXO 백현이다.백현의 독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엑소 멤버십은 31일까지 플로 웹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드림어스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MBC의 디지털 콘텐츠 전문 레이블 M드로메다 스튜디오와의 전략적 제휴와 같이 앞으로 팬과 파트너사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아티스트앤플로'를 만드는 노력을 계속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