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금호산업, '나운 금호어울림 센트럴' 22일 견본주택 개관

임상재 기자 ㅣ limsaja@chosun.com
등록 2020.05.22 14:13

군산 나운주공2단지 재건축, 총 993세대 규모…다음달 3일 1순위 청약

군산 '나운 금호어울림 센트럴' 투시도/금호산업 제공

금호산업이 전북 군산 나운주공2단지를 재건축하는 '나운 금호어울림 센트럴'의 견본주택을 22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나운 금호어울림 센트럴은 지하 2층, 지상 최고 26층, 10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99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392가구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전용면적 별로는 ▲59㎡A 178가구 ▲59㎡B 82가구 ▲73㎡ 86가구 ▲84㎡A 36가구 ♂84㎡B 4가구 ▲84㎡C 6가구다.


분양가는 지역내 3년전 수준인 3.3㎡당 평균 780만원대로 저렴하게 책정했다. 계약자의 자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계약금 10%를 2회 분납, 1차 500만원 정액제 및 중도금 60% 무이자로 진행된다. 계약 즉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청약접수는 다음달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4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0일이며, 정당 계약은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


견본주택 방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홈페이지 사전방문 예약자만 입장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입지적 특장점, 단지 배치, 세대내 각 실 모형(3D) 등 상세 정보를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서도 살펴볼 수 있다.


견본주택은 전북 군산시 수송동 810-5번지(롯데마트 군산점 인근)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9월 예정이다.


◆군산 원도심 노른자위로 교통·교육·생활환경 등 인프라 우수
나운 금호어울림 센트럴은 도심인 나운동에 들어서 생활 편의시설이 잘 갖춰졌다. 단지 바로 옆에 차병원과 동산시장이 있고 롯데마트, CGV, 롯데시네마, 강천시장 등이 가깝다. 군산예술의전당과 군산시민문화회관, 군산문화원 등 문화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 여건도 좋다. 도보 5분 거리에 신풍초교가 위치하고 나운초, 동원중, 군산남중, 군산상고 등 10여개의 학교가 반경 1.5㎞이내에 밀집해 있다. 수송동 학원가가 가깝고, 군산시립늘푸른도서관과 군산시립도서관 이용이 편리하다.


◆테라스를 갖춘 펜트하우스 선보여유상옵션 스마트 패키지도 눈길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다. 넉넉한 동간 거리를 확보해 각 가구 조망과 일조권 확보, 프라이버시 보호를 강화했다. 특히 최상층에 위치한 전용84C타입(6가구)은 테라스를 갖춘 펜트하우스로 공급된다.


전가구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전용 59~84㎡) 타입으로 구성됐고 방을 넓게 쓸 수 있는 실용적인 3Bay설계, 거실 2면개방형 설계(일부세대)를 적용했다. 일부타입에는 수납공간을 강화한 펜트리와 드레스룸을 제공한다.


유상옵션 스마트패키지도 선보인다. 계약자의 자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스마트패키지 선택시 발코니 확장공사, 엔지니어드 스톤, 현관중문, 붙박이장을 약 10% 할인된 가격이다.


◆하늘광장·사랑정원 등 쾌적한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
대단지에 걸맞게 쾌적한 공원형 아파트로 꾸며진다. 입주민의 다양한 야외 활동을 위해 단지 중앙에는 수변을 갖춘 하늘광장과 꽃과 나무가 어우러진 사랑정원이 조성된다.


어린이들의 모험심과 창의력을 길러주는 테마형 어린이놀이터와 유아놀이터가 조성된다. 이밖에 입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운동시설과 산책로, 휴게시설도 마련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와 GX룸, 맘스스테이션, 작은도서관, 실버룸, 주민회의실, 어린이집 등이 조성된다.


◆에너지 절감단지 및 편리한 스마트홈 시스템 적용
친환경 에너지 단지설계로 관리비 절감 효과를 극대화했다. 에너지 절약에 효과적인 LED조명을 지하주차장 및 거실과 침실 등 단위세대 내에 적용했다.


고효율 기자재가 적용된 전열교환기, 콘덴싱 보일러와 수자원 절약에 효과적인 절수형 양변기·수전 등 절수형 위생기구가 적용된다. 특히 홈네트워크와 IoT가전 등을 음성인식 스피커와 스마트APP을 통해 제어가 가능한 스마트홈시스템이 적용될 계획이다.


태양광발전설비, 원격검침시스템, 입주자들을 위한 전기차 충전설비도 마련된다.


입주자들의 안전과 범죄예방을 위해 어린이놀이터, 지하주차장 등 단지 곳곳에 디지털 CCTV를 설치하고 무인택배시스템, 전세대 동체 감지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