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SSG닷컴, 새만금지역 농가와 '모두의 쌀' 출시

임상재 기자 ㅣ limsaja@chosun.com
등록 2020.05.14 13:53

유통단계 줄여 가격은 낮추고 신선도 높여

'모두의 쌀' 제품 이미지/SSG닷컴 제공

SSG닷컴은 신선상품 카테고리 강화를 위해 새만금 지역 농가와 계약을 맺고 수매부터 판매까지 도맡는 '자체 유통 쌀'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상등급 품질인 '모두의 쌀'은 20㎏ 규격 1포대에 4만9800원으로 시중 유명 브랜드 쌀보다 최대 50% 저렴한 가격이다.


'모두의 쌀'은 새만금농산농업회사법인과 함께 해당 지역 농가와 계약재배를 통해 직접 수매하는 방식으로 유통된다. 농가에서 생산된 쌀은 도정장을 거쳐 곧바로 SSG닷컴 온라인스토어 '네오'로 입고된다. 도정 후 3일이 지난 상품은 입고될 수 없도록 했다.


생산자부터 소비자에 이르는 유통단계를 대폭 줄이면서 가격은 낮추고 신선도는 높인 것이 특징이다. 물량은 연간 약 2000톤으로 20㎏ 쌀 약 10만 포대에 달한다.


SSG닷컴은 온라인 유통 특성에 맞는 '다품종 소량' 상품을 기획해 수매부터 유통까지 전담하는 한편, 단독 판매로 상품 차별화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상품 출고 시 매번 미질검사를 하고 그 결과를 주3회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공지할 계획이다.


이종수 SSG닷컴 상품담당 상무는 "시장 반응을 살펴 '영양 잡곡' 등 상품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라며 "1인 가구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들을 위한 소용량 프리미엄 쌀도 선보여 상품경쟁력 강화를 지속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