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이제 카카오톡으로 민간·금융기관 모바일 전자고지서 받아본다

앱피타이저 기자 ㅣ
등록 2020.05.13 17:39

이제 카카오톡으로 행정·공공기관뿐 아니라 민간·금융기업의 각종 전자문서도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는 지난 1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청한 '민간·금융기관 모바일 전자고지'가 ICT 규제 샌드박스 승인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ICT 규제 샌드박스 승인을 시작으로 민간·금융기관 영역까지 전자고지 서비스를 확대하며 서비스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라면 누구나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해 행정·공공기관 안내문부터 보험 및 대출 관련 안내문 등 민간·금융기관 중요문서까지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페이 내문서함'으로 수신·열람이 가능해진다.

별도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카카오톡만 있으면 카카오페이로 인증서를 발급 받아 편리하게 중요문서를 받아볼 수 있다. 열람한 전자문서는 내문서함으로 보관되어 우편물 분실이나 개인정보 유출 등 우려없이 언제, 어디서든지 안전하게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과기정통부의 민간·금융기관 모바일 전자고지 승인 덕분에 보다 다양한 문서를 카카오톡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며, "행정·공공기관에서 민간 영역까지 모바일 전자 고지 활성화를 통해 사용자들이 필요한 문서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