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49층 8개동…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 1100가구 대단지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조감도/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397-5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를 6월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1, 2차에 이어 3번째로 공급하는 단지로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8개동으로 조성되며 송도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 5000여 가구 중 1100가구가 들어선다.
단지 주변으로 작년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GTX-B(수도권광역급행철도) 노선이 향후 개통 예정이다. 개통시 송도에서 여의도를 거쳐 남양주(마석)을 잇는 급행철도가 된다.
단지 앞으로 초등학교(2021년 예정), 중학교(2022년 예정) 부지가 있어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다. 1km 내에 총 6개의 초·중·고교가 개교할 예정이다.
단지 주변에 근린공원도 많다. 송도랜드마크씨티 근린공원, 송도달빛축제공원, 송도센트럴파크, 잭니클라우드GC 등이 인접해 있다. 송도워터프론트호수와 서해바다도 인접해 있는 자연환경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세련된 외관설계(커튼월룩)를 적용하고 대부분 남측향(남동·남서) 배치와 넓은 동간거리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등 공기오염 물질로부터 안전한 청정단지를 구현할 수 있는 'H 클린알파 2.0'을 도입할 예정이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송도 랜드마크시티지구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에 위치해 있고 개발 계획도 많아 인천 내 수요는 물론 서울과 기타 수도권 등에서도 관심이 높다"며 "송도국제도시 내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이 조성되는 만큼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견본주택은 사업지 인근에 지어지며 6월 개관할 계획이다.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