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프론티어 월드의 신규 직업 ‘린검사’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프론티어 월드 이용자는 이날부터 ‘린검사’ 업데이트 전까지 7일 동안 출석 체크를 하면 ▲신규 의상 세트 ‘봉추 & 비상’ ▲’귀암도 모래시계’ ▲‘특급 내력 회복환’ 등 린검사 육성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프론티어 월드에 린검사는 5월 13일 업데이트된다.
이용자는 일일도전을 완료해 ‘린검사 주화’를 모을 수 있다. ‘린검사 주화’의 수량에 따라 최상급 보패와 장신구, 상급 12강 무기와 전투 경험치가 증가하는 버프(Buff)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블소는 프론티어 월드와 라이브 월드에서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이벤트도 진행한다. 프론티어 월드에는 이벤트 기간 동안 ‘6시간’ 접속에 대한 보상이 추가된다. ‘6시간’ 접속 미션을 달성한 이용자는 ‘빛나는 보석함 6개’를 받는다. 또 일일도전 3종을 5회 완료하면 ‘열정의 회사원’과 ‘용봉탕 20개’를 얻을 수 있다.
라이브 월드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필드형 던전 ‘밤의 바람평야’에서 매일 밤 10~11시 사이 ‘분노 2성 돌파’ 어트랙션 퀘스트를 완료하면 ‘초월 주화’를받는다. 상위 던전 공략에 유용한 아이템(‘초월 사화목걸이 상자’, ‘초월 영생의 사원 비공패 상자’, ‘팔각 흑요석’, ‘팔각 석류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초월 주화’는 진행 중인 ‘초월, 성장’ 이벤트 참여를 통해 추가 획득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