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17일 글로벌 뉴스룸을 통해 갤럭시탭 S6 라이트를 발표했다. 갤럭시탭S6 라이트는 갤럭시탭S6의 보급형 모델로 업그레이드된 S펜이 탑재된 점이 특징이다.
와이파이 모델과 LTE 모델로 출시됐으며 현재 영국을 비롯한 유럽 일부 국가에서는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한국에서도 이달 중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색상은 앙고라 블루와 옥스퍼드 그레이, 시폰 핑크 총 세 가지이며 영국에서는 시폰 핑크는 출시되지 않는다.
갤럭시탭 S6 라이트의 사양은 베젤이 얇은 26.42cm(10.4인치) 디스플레이에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10이 탑재됐다. CPU는 2.3GHz+1.7GHz 쿼드코어가 적용됐고 램은 4GB, 저장용량은 64GB와 128GB를 지원한다. 마이크로SD 카드를 통해 최대 1TB까지 저장용량을 확대할 수 있다.
카메라는 후면 800만화소, 전면 500만화소를 지원하며 7040mAh의 배터리가 탑재됐다. 또한 AKG와 돌비 애트모스 3D 서라운드 사운드를 탑재한 듀얼 스피커가 적용됐으며 갤럭시탭S6와 달리 3.5mm 이어폰 단자가 포함됐다.
특히 갤럭시탭S6 라이트에는 업그레이드된 S펜이 탑재됐다. S펜은 무게가 7.03g에 불과하며 0.7mm 펜 팁을 적용해 사용 시 정밀도를 높였다. 또한 배터리가 없어 충전할 필요가 없다.
S펜과 삼성 노트를 사용해 필기한 내용을 즉시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고, 태그를 통해 노트를 쉽게 분류하고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중요한 구절을 강조할 수 있고 300% 확대 기능도 지원한다. 이 밖에도 모든 노트를 PDF, JPEG, 텍스트 파일, 마이크로소프트(MS) 워드 문서로 쉽게 전송할 수 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