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자소서 첨삭 플랫폼 `비트윈잡` 정식 서비스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등록 2020.04.14 13:28

취업 자기소개서 첨삭 플랫폼 비트윈잡이 정식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비트윈잡'은 취업 및 이직을 준비하는 구직자가 지원하는 회사, 직무의 실제 현직자에게 직접 자기소개서를 첨삭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현재 800여 회사의 1000 명 이상의 현직자가 등록돼 첨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률은 월평균 40%씩 늘어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지난해 12월부터 진행된 4개월의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총 1866건 첨삭이 이뤄졌다. 서비스 이용자들의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8점으로 나타났다. 이용자들은 실제 지원하려는 회사 및 동일한 직무 현직자를 통한 1대1 맞춤 첨삭을 가장 만족도 높은 항목으로 꼽았다.

비트윈잡은 기존 업체들의 첨삭 전담자 직접 고용 방식에서 벗어나 현직자들이 부업으로 활동할 수 있는 플랫폼 방식을 선택해 평균 10만원의 기존 서비스 비용을 50% 이상 낮췄다. 또한 현직 인사담당자의 첨삭 가이드와 최종 검수 제공을 통해 첨삭의 질을 높이고 현직자 리뷰 및 평점을 통한 고평가자 우선 매칭 시스템을 지원한다.

강경민 비트윈잡 대표는 "비트윈잡을 통해 부담 없는 비용으로 지난해 하반기 서류 합격률을 높일 수 있었다는 취준생 이용 고객의 리뷰를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며 "구인·구직 시장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업계, 직무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해 원활한 취업 준비를 돕는 철저한 구직자 중심의 서비스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