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동원F&B, 남극 백색크릴 영양 담은 '크릴오일 70' 출시

임상재 기자 ㅣ limsaja@chosun.com
등록 2020.04.06 15:08

가장 영양 풍부한 5~6월에 어획한 '크리스탈 크릴'만 선별해 제조

'크릴오일 70' 제품 이미지/동원그룹 제공

동원F&B는 남극에서 직접 어획한 크리스탈 크릴 70마리의 영양을 한 캡슐에 담은 '크릴오일 70'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크리스탈 크릴'은 크릴의 영양이 가장 풍부한 시기인 5~6월에 어획한 백색 크릴로 몸체는 체내 단백질 등 영양 함량에 따라 시기별로 백색, 홍색, 청색을 띤다. 백색 크릴은 겨울을 대비해 체내에 영양을 비축해두기 때문에 품질이 제일 좋다. 우리나라와 계절이 반대인 5~6월 초겨울 남극해에서만 잡을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크릴오일 70'은 ‘크리스탈 크릴’만을 선별해 70마리의 영양성분을 담은 프리미엄 제품이다. 크릴오일의 대표 성분인 인지질을 비롯해 아스타잔틴과 DHA, EPA 등이 골고루 들어있다.


'크릴오일 70'은 세계 최대 선단을 보유한 동원산업의 국내 최대 8000톤급 트롤선 세종호가 청정지역 남극해에서 직접 잡은 크릴을 동원만의 노하우로 철저한 관리 감독하에 제조‧생산했다.


선상에서 영하 30도 이하에서 급속 냉동해 영양소의 파괴를 최소화했다. 냉동한 크릴을 국내로 들여와 해동과정을 거치지 않고 즉시 건조 후, 오일을 추출해 신선함을 보존했다.


동원산업은 해양관리협의회(MSC)로부터 지속가능한 어업에 대한 인증을 국내 최초로 받은 업체다. 남극 생물자원의 장기적 이용과 보존을 위해 성체가 된 크릴만을 원료로 사용한다.


'크릴오일 70'은 남극크릴오일 1000mg 30캡슐로 1개월 분량이다. 동원F&B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6일분을 추가로 담은 스페셜 패키지 1만개를 한정 판매한다. 제품 3개 구매시 1개를 증정하는 행사도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