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엔터테인먼트가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감성 체험 교육 '3D스케치월드-에듀케이션' 서비스를 오픈했다./디지엔터테인먼트 제공
신개념 그리기 체험 콘텐츠 '3D스케치월드'를 서비스하는 디지엔터테인먼트가 교육기관과 가정에서도 사용 가능한 '3D스케치월드 - 에듀케이션'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2015년에 출시된 '3D스케치월드'는 넓은 체험공간에서 감성 교육이 가능한 제품이다. 대형체험관이나 키즈카페를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기 때문에 비교적 높은 구축 비용이 필요한 프리미엄 콘텐츠다.
디지엔터테인먼트는 그 동안 '3D스케치월드'의 탁월한 교육적 효과를 본격적으로 교육 수업에 활용하고 싶다는 선생님들의 요구와 가정에서도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해달라는 학부모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웹에서 손쉽게 즐기는 보다 저렴한 '3D스케치월드 - 에듀케이션'을 선보이게 되었다고 전했다.
'3D스케치월드 - 에듀케이션'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제공된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서비스 이용권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용권 구매 후 서비스는 홈페이지에서 배포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언제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다.
'3D스케치월드-에듀케이션' 홈페이지 화면 갈무리/디지엔터테인먼트 제공
디지엔터테인먼트는 사용자들이 최소한의 비용으로 손쉽게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자세한 안내를 제공하고 있으며, 문의 사항은 카카오톡을 통해 즉각 대응이 가능하도록 구축했다. 별도의 장비 구매가 필요 없이 컴퓨터나 스마트폰만 있다면 1주일에 9,900원이라는 저렴한 금액으로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서비스 대상인 교육기관(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과 가정에서 감성교육, 체험교육 콘텐츠의 장점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교육 가이드북'을 제공한다. PDF로 제공되는 '교육 가이드북'을 통해 고객은 '3D스케치월드 - 에듀케이션'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어떻게 교육적인 측면을 끌어내어 아이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제공 받을 수 있다.
디지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3D스케치월드 - 에듀케이션'은 단순한 '색칠 놀이'가 아닌 디지털과 아날로그가 접목된 '창의 미술체험'을 지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흥미를 일으킬 테마 제작을 계획하고 있으며, 다양한 체험 방법을 제공할 '교육 가이드북'을 매주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