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주제로 콘텐츠 제작해 이용자들과 소통 나설 것"
SK건설이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최근 '업무 효율을 높이는 PC단축키 사용법' 콘텐츠가 조회수 2만회를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SK건설의 단축키 요정님 제 앞에 나타나주세요!'라는 제목의 이 콘텐츠는 SK건설에 재직 중인 신입사원과 선배가 출연해 회사에서 벌어지는 가상의 상황을 설정해 이야기를 전개해 나간다.
오피스 활용 능력을 겸비한 선배 구성원이 신입 구성원에게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단축키 사용법을 공유해 정시 퇴근을 돕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4분 분량의 이 콘텐츠에는 총10개의 단축키 사용법이 소개된다.
화면 캡처 단축키(Win+Shift+S), 가상데스크톱 생성(Win+Ctrl+D)및 이동(Win+Ctrl+좌/우 화살표)단축키 등은 실제 PC사용 시 시간 단축 등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데 도움이 된다는 평가다.
SK건설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분양단지 및 견본주택 소개, 입주단지 소식, 부동산시장 전망 등 정보 콘텐츠를 비롯해 웹드라마, 뮤직비디오 등 예능 콘텐츠와 다양한 업무 관련 팁들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정경열 SK건설 홍보팀장은 "지난해 유튜브 채널을 신설해 현재까지 40여개의 콘텐츠를 공개했다"며 "이번 콘텐츠는 주52시간 근무제 도입 후 업무 효율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했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