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GS건설, 전남 '광양센트럴자이' 5월 분양 예정

임상재 기자 ㅣ limsaja@chosun.com
등록 2020.03.16 13:31

전용면적 74~84㎡ 704가구…"분양권 전매 제한 기간 없어"

전남 '광양센트럴자이' 조감도/GS건설 제공

GS건설은 전남 광양시 성황도이지구 L-2블록에 들어서는 '광양센트럴자이'를 5월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아파트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2층 9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704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74A㎡ 62가구 ▲74B㎡ 66가구 ▲84A㎡ 232가구 ▲84B㎡ 150가구 ▲84C㎡ 130가구 ▲84D㎡ 64가구 등이다.


광양센트럴자이는 인근에 전남 신안군과 부산 중구를 잇는 2번 국도가 있어 남해안권 도시로 이동이 편리하다. 동광양IC로 진입이 수월해 남해고속도로 및 호남고속도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지난해 3월에 준공한 세풍대교를 통해 순천시까지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성황도이지구와 광양 도심을 연결하는 지동 터널(가칭)이 2020년 개통되면 광양시 중심상권 이용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광양센트럴자이는 광양시 중심인 중마동과 인접해 중마동의 기존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광양시청 본청, 광주지방법원 광양시법원, 광양소방서 등 관공서뿐만 아니라, 홈플러스(광양점), 농협하나로마트(중동점), 중마시장 등 상업시설이 시청 인근에 조성돼 있다.


성황초등학교와 중학교(예정)가 인근에 위치해 있어 도보 통학을 할 수 있고, 광양영재교육원, 광양시립 중마도서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등 다양한 교육 시설이 밀집해 있다.


성황도이지구에 성황근린공원이 2021년 조성될 예정이다. 광양시가 성황도이지구 인근에 광양 구봉산 관광단지와 가족형 어린이 테마파크(가칭)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양센트럴자이는 포스코 광양제철소, 광양성황일반산업단지, 율촌제1일반산업단지, 세풍일반산업단지 등 광양은 물론 순천 및 여수 등 동부권 업무단지로의 이동이 편리한 직주근접을 갖춘 단지로 이곳으로 출근하는 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 동부권 지역인 광양·순천·여수는 브랜드 아파트 공급이 희소한 지역으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실제 광양시 성황도이지구에서 지난해 8월 분양한 '광양 푸르지오 더퍼스트'는 최고 경쟁률 23.47대 1을 기록했다.


광양센트럴자이가 들어서는 전남 광양시는 비조정대상지역으로 청약 접수 요건이 까다롭지 않다.


광양시를 비롯해 전남, 광주 거주자 중 만19세 이상이면서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이 지난 수요자라면 1순위 청약을 접수할 수 있다.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재당첨 제한도 없다. 특히 분양권 전매 제한 기간이 없어 계약 이후 바로 전매가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중마중앙로 88(중마시장 중마버스터미널 사이)에서 5월 중에 개관할 예정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