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업계 최초로 ‘애플 로그인’ 기능을 자사 ‘간편 로그인 서비스’에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신규 기능 추가로 카페24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는 고객에게 애플을 비롯해 페이스북, 구글, 카카오 등 총 6가지 계정을 이용할 수 있는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간편 로그인 서비스는 이메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메신저 등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계정 정보만으로 손쉽게 쇼핑몰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고객은 클릭 한 번만으로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어 편리한 쇼핑 경험이 가능하다.
애플 로그인 기능은 △사생활(프라이버시) 보호 기능 강화 △생체 인식 기능 적용 등의 특징을 갖고 있다. 현재 글로벌 숙박 공유기업 에어비앤비,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 등 글로벌 유수 기업들이 이 기능을 적용하고 있다.
앞으로 카페24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는 다양한 간편 로그인 서비스로 고객 쇼핑 편의성을 한 층 더 높일 수 있다. 이를 통해 충성고객 확대와 고객만족 향상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최신 기술을 접목해 쇼핑 편의성을 높이는 것은 온라인 쇼핑몰들의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에 중요하다”며 “지속적으로 운영자들이 더 쉽고, 더 편리한 쇼핑몰 운영이 가능하도록 플랫폼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