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진 NHN에듀 교유사업실 이사(왼쪽)와 김주영 경기도교육청 대변인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NHN 제공
교육 플랫폼 기업 ‘NHN에듀’가 경기도교육청과 ‘학교 알림장 서비스를 연계한 경기 교육 홍보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NHN에듀는 자사의 학교 알림장 앱 ‘아이엠스쿨’ 내 경기도교육청용 맞춤 서비스를 시작한다. 경기도 교육청 소식 및 교육 정보를 담은 전용 메뉴를 포함한 학부모와 교사 대상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현재 아이엠스쿨은 500만 학부모 회원을 보유한 대한민국 학교 알림장 시장 점유율 1위 서비스로, 경기도 전체 학부모 중 65%가 이용한다.
우선 아이엠스쿨은 경기도 교육청 홈페이지와 실시간 연동해 학부모가 경기도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대상의 각종 교육 정책과 관련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전용 메뉴를 신설했다. 코로나19, 지진과 같은 갑작스러운 질병이나 천재지변 발생 시, 학부모 대상의 긴급 알림이 가능한 기능도 마련해 앱 알림 푸시 및 문자 발송이 가능하다.
경기도교육청의 대표적인 학생 중심 교육 정책인 ‘경기꿈의학교’의 위치 제공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아이엠스쿨의 위치기반 서비스를 통해 학부모 주변의 꿈의학교 위치 제공 및 신청, 상세 정보 등을 제공한다.
박범진 NHN에듀 교육사업실 이사는 “아이엠스쿨은 교사와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학교용 교육 플랫폼으로 성장하며, 공교육 시장 내 IT 인프라 도입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경기도 교육청과의 업무 협력을 통해 학교와 학부모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더욱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에듀는 학교 알림장 ‘아이엠스쿨’ 외에도 교사용 서비스 ‘아이엠티처’, 학원용 서비스 ‘아이엠클래스’를 서비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