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수익금 일부 남극 환경보호를 위한 환경 캠페인에 기부
남극 환경보호를 위한 펭수 콜라보 참치 '남극펭귄참치' 제품 이미지/동원그룹 제공
동원F&B가 오는 16일 남극 환경 보호를 위해 '펭수'와 콜라보한 '남극 펭귄 참치'를 한정판으로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남극 펭귄 참치는 참치 마니아인 펭수가 평소 즐겨먹는다고 밝혔던 참치 캔으로 남극 펭귄 참치는 원래 동원 참치를 패러디한 가상의 제품이었다. 동원F&B는 펭수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실제 제품으로 구현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남극 펭귄 참치는 '남극 참치' 5캔과 펭수 캐릭터가 그려진 '펭수 참치' 1종으로 구성됐다. 펭수 참치는 펭수의 귀여운 표정과 펭수의 재치 있는 어록이 새겨져있고 알록달록한 색감과 앙증맞은 디자인으로 재미를 더했다.
남극 펭귄 참치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펭수의 고향인 남극의 환경보호를 위해 W재단의 글로벌 기후협약 실천 캠페인 '후시(HOOXI)'에 기부된다. 동원참치는 이번 펭수와의 콜라보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TV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어업과 필(必)환경 경영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만큼 이번 남극 펭귄 참치가 단순한 신제품 출시를 넘어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게 돼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펭수는 EBS가 지난 4월 선보인 방송 캐릭터로 당초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캐릭터로 기획됐지만 엉뚱하고 당돌한 성격으로 직장인들의 공감을 얻으면서 슈퍼스타로 떠올랐다. 현재 펭수는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 다양한 영상을 촬영해 올리고 있고 이 영상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