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NH농협은행, 빅데이터 활용 '비대면 보험 플랫폼' 오픈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12.19 15:35

NH농협은행은 인터넷뱅킹과 NH스마트뱅킹 등 비대면 채널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해 간편하게 보험 상담 및 가입이 가능한 '비대면 보험 플랫폼'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비대면 보험 플랫폼은 저축보험 3종, 연금보험 5종, 보장성보험 9종 등 총 21종의 상품을 제공하며, 보험을 어려워하는 고객들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특히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에게 적합한 보험상품을 신속하게 추천하고, 상품별 수익률을 한 눈에 비교해 최적의 상품 선택이 가능하게 하는 등 만족도를 높였다.

상품추천과 상품비교, 보험료 납부, 지급관리, 계약사항 조회 등 업무를 볼 수 있으며, 보장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한 줄 그래프 설명',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다양한 조건으로 상품을 설계해 볼 수 있는 '간편설계' 기능도 제공한다.

NH농협은행은 플랫폼 출시를 기념해 내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저축성보험에 월 10만 원 이상 가입하면 선착순 500명에게 스타벅스 상품권을 제공하며, 보장성보험에 가입하면 금액과 관계없이 선착순 5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김인태 NH농협은행 마케팅부문 부행장은 "고객들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가입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지속해서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