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한컴, AWS 리인벤트 2019서 '오피스 SW 라인업' 공개..."글로벌 시장 공략"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12.02 13:35

한글과컴퓨터(한컴)는 'AWS 리인벤트 2019'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오피스 소프트웨어를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AWS 리인벤트는 아마존웹서비스가 전 세계 고객과 파트너를 초대해 매년 개최하는 기술 컨퍼런스로, 올해는 오는 5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다. 앤디 제시 AWS CEO의 기조강연을 비롯해 신규 서비스 전시 및 소개, 최신 기술 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한컴은 지난 2016년부터 참가해왔으며 '씽크프리 오피스 문서 변환 솔루션' '아마존 워크독스' 등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및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올해는 PC와 모바일, 웹 기반의 풀 오피스 라인업을 모두 전시해 본격적인 글로벌 오피스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아울러 한컴은 이번 AWS 리인벤트 개최 시기에 맞춰 AWS 마켓플레이스에 새롭게 출시한 '한컴스페이스'를 선보인다. 한컴스페이스는 PC에 설치하는 한컴오피스와 함께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한컴오피스를 제공한다. 또한 PC에 별도의 SW 설치를 하지 않아도 웹브라우저에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파일을 만들고 편집할 수 있는 웹브라우저용 오피스와 함께 온라인 스토리지 기능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이다.

한컴 관계자는 "앞으로 AWS와의 지속적인 협력으로 클라우드 도입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오피스 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