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롯데건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660가구 일반분양

임상재 기자 ㅣ limsaja@chosun.com
등록 2019.11.28 16:08

지상 27층, 7개동 총 873가구 규모…'롯데캐슬 3.0 특화 디자인' 적용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투시도/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은 오는 29일 강원도 춘천시 약사촉진3구역(약사동 156-1번지 일대)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는 지하 2층~지상 27층, 7개동 총 873가구 규모로 이 중 전용면적 59~84㎡ 660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59㎡ 171가구 ▲73㎡ 135가구 ▲84㎡ 354가구다. 입주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는 교통, 학군, 편의시설을 두루 확보한 춘천의 신흥 주거지 약사지구 핵심 입지에 들어선다.


인근 지역과 서울까지 이어지는 교통망도 갖췄다. 춘천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까이 있고 경춘선 남춘천역, 춘천역을 통해 청량리역까지 1시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서울-춘천 고속도로와 준고속열차인 ITX 개통, 제2경춘국도(남양주-춘천)에 이어 동서고속화철도가 건설될 경우 서울 등 수도권 및 전국적인 교통망이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춘천초와 춘천중이 도보권에 있어 안심 통학이 가능고 춘천고, 성수고와도 가깝다. 춘천문화예술회관이 인근에 있고 공지천과 약사천 수변공원이 연접해 있다. 남측으로 공지천 조망도 가능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인근에 롯데마트를 비롯해 이마트, 메가박스, CGV, 춘천 중앙시장 등 편의시설과 강원춘천경찰서, 춘천지방법원 등 관공서가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다.


이 일대는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주거 환경과 미래가치가 더욱 우수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약사명동 지역이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선정돼 주거환경 개선 및 일자리 창출이 예상된다.


단지 내에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등 입주민들의 건강을 고려한 시설을 비롯해 어린이집, 경로당, 다목적룸, 작은 도서관 등 입주민들의 편의를 높이는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전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일조권을 극대화했으며 층간 소음 저감 설계도 반영된다.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드레스룸, 알파룸, 팬트리 등의 내부 설계는 물론 아파트 외관에도 최근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롯데캐슬 3.0 특화 디자인'을 강원지역 최초로 적용한다. 주방가구는 친환경 마감재가 적용된다.


청약 일정은 12월 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 1순위, 5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1일에 진행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춘천의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롯데캐슬 스카이클래스'의 뒤를 잇는 랜드마크 단지로 꼽히고 있다"며 "비조정대상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고 전매 제한이 없어 실수요 및 투자수요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 267번지(구 시외버스터미널)에 들어설 예정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