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제품 제조 기업 엠아이제이(대표 허진숙)의 모바일 서비스 'ETEREO(에테레오)'가 2019 모바일 스타 페스티벌에서 우수상(강원정보문화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ETEREO'는 엠아이제이가 개발한 골전도 헤드셋과 연동해서 청력을 스스로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로, 본인의 청력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청력테스트, 9개 언어로 가능한 동시 통역 서비스, 이명 증상을 완화시켜줄 이명 테라피, 자연의 소리, 숙면유도 등 소리를 통해 힐링할 수 있는 사운드 테라피 등의 기능을 갖췄다.
함께 활용 가능한 엠아이제이의 골전도 헤드셋은 귀를 막지 않아 스포츠, 야외활동, 운전 등 어느 상황에서도 안전하고 편안하게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또 고막 손상으로 인한 난청이 있거나 노령으로 인해 청각이 약해진 경우, 보청 기능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한편 모바일 스타 페스티벌은 우수한 모바일 스마트콘텐츠를 보유한 중소 콘텐츠 개발사를 발굴하고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행사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원스토어가 주관하며 강원정보문화진흥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경남테크노파크 등 5개 지역 진흥원이 후원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수상자 및 시상자를 포함해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개최됐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