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아모레퍼시픽, 대한화장품학회 화장품 과학기술상 수상

임상재 기자 ㅣ limsaja@chosun.com
등록 2019.11.26 14:00

"혁신적인 연구 성과 선보이기 위한 연구 개발 노력 지속할 것"

지난 22일 열린 대한화장품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에서 박장서 대한화장품학회 부회장(왼쪽 첫번째), 이은수 아모레퍼시픽 책임연구원(왼쪽 두번째), 조완구 대한화장품학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22일 마곡 LG사이언스파크 통합지원센터에서 열린 대한화장품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에서 화장품 과학기술상 '우수 구두 발표 부문'과 '우수 포스터 발표 부문'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한화장품학회가 올해 신설한 '대한화장품학회 화장품 과학기술상'은 우수 구두 발표 부문 1명, 우수 포스터 발표 부문 5명 등 6명의 수상자에게 돌아갔다.


우수 구두 발표 부문에서 단독 수상한 이은수 아모레퍼시픽 책임연구원은 '멀티포톤 3차원 이미징을 이용한 화장품 소재 효능 시각화'라는 연구 주제를 발표했다.


이 연구원은 피부의 상태를 알아낼 수 있는 주요 지표의 변화를 분자 고유의 특성을 이용해 표지 과정 없이 3차원 이미지화 할 수 있는 멀티 모드의 현미경을 개발한 성과를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브랜드인 설화수의 항노화 소재, 헤라의 미백 소재에 대한 피부 효능을 즉각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시각화 한 결과도 선보였다. 


박필준 아모레퍼시픽 수석연구원은 '셀레티노이드 G 유사체의 육모 촉진 가능성에 관한 신규 기능 연구'를 주제로 우수 포스터 발표 부문에서 수상했다. 박 연구원은 항노화 영역의 효능을 모발로 확장하며 기존 연구의 틀을 깨고 신규 연구 결과를 확인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좌장으로 참석한 박영호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장은 "아모레퍼시픽은 한국 화장품 기업을 대표하는 기업 연구소로 고객을 이롭게 하는 혁신적인 연구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