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인섹시큐리티, 보안 전문가 자격증 취득 교육 과정 '옵스왓 아카데미' 오픈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11.14 15:58

인섹시큐리티는 글로벌 산업 시스템 보안 전문가 양성을 위한 자격증 취득 교육 과정인 '옵스왓 아카데미'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옵스왓의 보안 취약점 진단 엔진인 메타디펜더는 IT를 포함한 운영기술, 산업제어시스템, 스카다 시스템 보안을 위한 차세대 통합 악성코드 대응 솔루션이다.

메타디펜더는 전세계 주요 안티바이러스 30개 이상의 제품을 연동시켜 악성코드를 검사하는 글로벌 안티바이러스 스캔, 데이터 살균 및 파일 콘텐츠 무해화, 데이터 유출 방지 등을 활용하여 멀웨어를 탐지하고 제거함으로써 파일 기반 지능형 위협 방지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특히 플랫폼에 탑재된 차세대 악성코드 제거 기술인 CDR 엔진을 이용, 매크로와 하이퍼링크를 통해 작동하는 제로데이 공격을 차단할 수 있다.

옵스왓 아카데미의 주요 과정을 이수하면 OCIPA 인증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옵스왓 아카데미는 보안 담당자들에게 주요 인프라 환경에 대한 실질적인 보안 접근 방법론을 소개하고, 기업들이 성공적인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옵스왓의 기술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보안 담당자의 역량을 높여 제품 및 서비스의 운영, 유지보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옵스왓 아카데미는 보안 기술 개발과 적용에 중점을 둔 과정으로 기존 실무자는 물론 스킬셋 구축을 필요로 하는 학생 및 IT 전문가들이 차세대 CIP 사이버 보안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MSP 등의 채널 파트너 및 컴플라이언스 담당자, 리스크 관리자 등 다양한 영역에서도 이번 강좌를 통해 인프라 보안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한편, 인섹시큐리티는 오는 28일 금천구 독산동 인섹시큐리티 독산 교육센터에서 기업 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악성코드 대응 및 대응 방안을 소개하는 '옵스왓 1차 핸즈온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