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SPC그룹 커피앳웍스,'2019 서울카페쇼' 참가

임상재 기자 ㅣ limsaja@chosun.com
등록 2019.11.08 13:18

개인 맞춤형 원두 제공하는 '커스텀커피' 서비스 선보여

SPC그룹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2019 서울카페쇼에 참가해 관람객들에게 '커스텀커피' 서비스를 소개했다./SPC그룹 제공

SPC그룹이 운영하는 스페셜티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오는 1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서울카페쇼'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2019 서울 카페쇼'는 커피, 디저트, 프랜차이즈 등 커피와 카페 관련 사업 전반에 걸쳐 최신 트렌드와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아시아 최대 규모 커피 전문 박람회다. 커피앳웍스는 코엑스 D홀 스페셜티 커피존에서 커스텀커피 서비스를 소개하고 관람객 대상 시음 및 원두 납품 상담을 진행한다.


'커스텀커피'는 커피앳웍스 로스팅센터의 전문 로스터가 매장에서 직접 소비자 기호에 맞게 커피 생두의 종류와 볶는 강도 등을 조절해 개인 맞춤형 원두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객의 취향에 맞춰 로스팅한 커피를 원두·드립백·캡슐커피 형태로 제공하고 정기배송도 신청할 수 있다. 지난 1월 서울 동부이촌동점에서 시작했으며 하반기부터는 레스토랑, 호텔, 카페, 오피스, 기업체 등 다양한 사업장을 대상으로도 서비스를 시작했다.


커피앳웍스 관계자는 “커스텀커피는 SPC그룹의 안정적인 생두 구매, 로스팅 등을 바탕으로 제공돼 높은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며 “더 많은 고객들이 편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커스텀 커피와 배송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커피앳웍스'는 2014년 SPC그룹이 론칭한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로 전세계 유명 산지에서 생산되는 커피 생두 중 상위 7%에 해당하는 최상급 생두만을 선별해 사용한다.


현재 수도권 매장 8곳과 인천공항 내 매장 5곳 등 총 13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지난 4월에는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과 연결된 복합 상업단지 '주얼창이'에 해외 첫 매장을 열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