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워크 제공
모바일 게임 개발사 미디어워크가 자사의 SF 전략 게임 ‘스타쉽배틀’이 ‘DDP 독립게임 초대전’에 선정돼 2주간 전시된다고 14일 밝혔다.
‘DDP 독립게임 초대전’은 인문학과 예술로서의 게임 세계를 재조명하고 e스포츠로서의 게임 문화를 보여주기 위해 해외 및 국내 주요 게임 단체들과 함께 디자인 관점에서의 게임의 미학적 가치를 알리고, 실험적이고 예술적인 게임 창작자를 발굴하고자 개최되는 게임인의 축제다.
국내외 독립게임을 선정해 이날부터 내년 1월 24일까지 108일간 개최되는 ‘제4차 디자인혁명 : 플레이 서울 Play on’ 특설전시공간에서 소개되며, DDP상, SBA상 및 게임협단체장상 등을 시상할 계획이다.
게임 내 구현되고 있는 수려한 은하계 표현과 정교한 우주 함선 등 끝없는 은하계를 횡단하며 행성을 정복해나가는 SF 전략 게임인 ‘스타쉽배틀’은 100개 이상의 캠페인모드와 개척자모드, PVP 모드등 게임을 통해 수집한 자원으로 다양한 스타쉽을 개발할 수 있다.
‘스타쉽배틀’은 초대전 개최일인 이날부터 오는 20일까지, 그리고 12월 3일부터 8일까지 두 번에 걸쳐 전시될 예정이다.
미디어워크의 박근만 대표는 “DDP 독립게임 초대전 전시를 통해 ‘스타쉽배틀’ 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다양한 함선 장비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도록 힘쓰겠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플레이 서울, Play on’은 서울디자인재단이 서울디자인위크 오픈과 함께 개최하는 주제전으로 오는 이날부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박물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전국체육대회 100주년 및 DDP 개관 5주년을 기념해 스포츠와 디자인에 대한 새로운 생각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열린다.